제네시스 쿠페가 이제 시내에서 곧 잘 보입니다..
거리에서도 아직도 눈길을 끄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강하게 뻗은 더블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무난함과 튀는 경계선을 잘 타협한 마스크, 정통 스포츠쿠페다운 하드한 서스펜션과 대 배기량에서 나오는 묵직한 파워...  우리나라의 스포츠 쿠페다운 자동차 1호로써  현대자동차가 잘 만들어 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2.0Tubo 모델을 처음 탔었고 현대자동차에서는 1달만에 시승기회를 없애버려서..(
http://www.100mirror.com/166) 결국 2009년들어 아는 지인을 통해 3.8리터 버전을 탔었는데요...

차후 나올 페이스리프트 버젼이나 2010년형에 개인적으로 바라고 희망하는 아쉬운 점을 딱 2가지만 말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스포츠 쿠페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서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네시스 쿠페는 럭셔리 쿠페! 럭셔리 쿠페 다운 내부가 필요


젠쿱의 메인인 3.8리터 버젼이 3천만원대 중/후반임을 생각했을때 제네시스 쿠페는 우리나라의 럭셔리 스포츠 쿠페입니다.
가격으로 보면 TG그랜저 3.3 모델과 비슷한 가격이니 최소한 TG 그랜저의 인테리어의 세련됨과 재질감 정도는 나와야 겠죠..

* 레이아웃 디자인은 괜찮아 보이지만 재질이 문제로 보임
* 2.0모델은 몰라도 3.8모델은 인테리어 상에서 차별적인 고급화 추구가 필요
* 중앙의 디스플레이 패널이 좀 더 많은 기능과 화려한 디스플레이를 보여주는 것이 필요





대표 스포츠 쿠페로써 파워는 굿..  그러나 핸들링은?


제네시스 쿠페 3.8의 파워나 드라이빙 성능은 아직 무리라고 보여지나  자존심상 인피니티 G37쿠페와과 비교하는 것이 맞으리라 봅니다..


시동음이나 소음이 있습니다. 그러나 스포츠쿠페로써 소음은 큰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것보다는 배기음  자체의 음색이 중요하겠죠..   뭐랄까요.. 인피니티G37 보다는 좀 더 다듬어진 음색은 아니지만 그리 나쁘지 않은 남성적인 음색이 나옵니다..

파워부분은  인피니티의 경우는 엑셀을 밟으면 약간 타임(터보모델의 랙 타임은 아님)을 두고 강렬한 반응이 나오는 스타일이나, 젠쿱 3.8은 강렬한 반응은 아니지만 지그시 쭉 밀어주는 느낌을 가지고 있네요..

국도에서의 코너링에서 핸들링을 보자면
언더스티어나 오버스티어 보다는 핸들링에서 G37쿠페 대비 좀 아쉬운 면이 있었는데요 스티어링이 묵직해지지 않습니다..  무리한 속도로 코너 진입하면서 스티어링을 꺾고 다시 푸는 과정에서 운전자에게 공포감을 주며, 묵직하지 못한 스티어링 감때문에 오버해서 스티어링을 꺾게 되더군요..
세밀한 핸들링에서 좀 아쉬운 부분을 남겨주었습니다..

또한 쿠페는 고속에서의 안정성이 중요하죠..
잘 달린다고 하는 외산차를 가지고 달려보면 제네시스 쿠페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묵직하게 깔리는 느낌이죠.. 분명히 이는 차체 강성과도 관련이 있고 서스펜션과도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프라스틱 장난감 차를 손으로 굴린다고 가정할 때 프라스틱이 꽉 차 있는 느낌과 속이 텅 빈 느낌이 있죠..
이런 부분에서는 아직 부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파워는 무난하나 코너링에서의 핸들링은 부족함
* 차체강성 및 서스펜션에서의 좀 더 개선이 필요함






제네시스 쿠페는 이제 국산 쿠페의 자존심!



제네시스 쿠페에 솔직히 우리나라 사람들의 관심은 대단했습니다.

이는 저의 블로그 유입 키워드 트래픽만 봐도 알 수가 있었죠.. 국산 타 차종대비 유입키워드 트래픽이 엄청나게 좋더군요..

그만큼 국내 최초 후륜 정통 스포츠 쿠페인 제네시스 쿠페는 우리나라 쿠페의 자존심이며, 향 후 외산 쿠페와 어깨를 나란히 알 수 있는 펀더멘털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국내안에서 가격과 매칭하여 보자면 역시 저도 외산쿠페보다는 제네시스 쿠페를 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존심 관점에서 보면 좀 더 세밀한 부분에서 끌어올려야 하는 점들이 있죠. 이런 부분들은 현대자동차에서 간과하지 않고 페이스리프트 버젼때마다 개선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기대해도 되겠죠?


 ※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미국법인 사이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제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편하게 RSS 구독으로 받아보세요 —> ”한RSS에

트위터도 팔로윙해보세요~. twitter.com/100mirror

페이스북도 친구맺어보세요~. www.facebook.com/geunyoung.choi

TRACKBACK :: http://www.100mirror.com/trackback/235 관련글 쓰기

  1. 진정한 프레스티지카를 말하다

    Tracked from 감성웹진 37.2˚C NEWS  삭제

    2009 자동차업계 트랜디,럭셔리 & 프레스티지 어느 순간부터 국내자동차 업계가 중형차 고급화 전략과 초대형 럭셔리 카를 연이어 출시하면서, 여기 저기 광고에서 럭셔리란 단어와 프레스티지란 용어가 쉽게 접하게 된다. 단연코, 2009년 자동차 업계의 최대 이슈, 트랜드는 럭셔리 & 프레스티지 이다. 국산 최고급 세단의 역사를 다시쓰며 프레스티지 세단에 도전했던 쌍용체어맨W 프레스티지 앞에 트루(True)를 붙일 수 있는 유일한 차라고 광고하는 신형..

    2009/04/21 08:35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킴세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테리어에 대한 지적은 매우 공감갑니다.
    재질등은 마치 투카를 생각나게 하는..

    2009/04/21 09:21
    • 공감  수정/삭제

      공감합니다. 지인이 소유한 차에 동승해서 차 내부를 보니, 가격을 올리는 한이 있더라도 내부 인테리어등을 보다 고급화 할 필요가 있을것 같던데요. 싼티가 풀풀나서...

      2009/04/27 10:28
  2. ??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생각에는 티지보다 인테리어가 괜찮은데요.. 속도감응식 스티어링은 인피니티 g35에도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37로 바뀌면서 추가 되었더군요.. 국내 차에도 빨리 보급되어씅면 합니다. 그리고 서스펜션도 많이 발전했지만 더 발전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2009/04/21 10:30
    • 개봉구  수정/삭제

      아무래도 가격이 싸다보니깐 고급화되지못했는데
      미국차에비해서는 그다지 싼티는아닌듯합니다.
      G37반가격입니다.이정도면 훌륭하다고생각됩니다.

      2009/05/06 13:12
  3. 나그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뭘안다고 논평은 내가 타본결과 핸들링 코너 고속주행 외제차보다 헐씬 좋은 느낌이다...

    역시 세계최고의 제네시스쿠페이다...

    약간 출발시 속도가 느린감은 있지만 대체로 최고 수준이다..

    2009/04/21 10:32
    • 지나가다가  수정/삭제

      핸들링 가볍던데;;;
      나그네님은 가벼운거 좋아하시나봐요

      꼭 무거운 핸들링 감도가 좋은것만은 아니지만..
      제네시스쿠페;; 좀 많이 가볍던데;;
      아무래도 고속 주행시 행들링은 좀 무게감이 있어야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는거 같아서요;;;

      출근해서 놀다가 끄적거려봅니다^^;

      2009/04/21 10:41
    • 에쿠스오빠  수정/삭제

      나그네......차도 없는 새리가 구라는 ㅋㅋㅋㅋ 면허나 따고 나불거려라

      2009/04/21 11:12
    • 던힐  수정/삭제

      물론 깡통 외제차보단 좋겠지...

      2009/04/21 12:11
  4. 캠리짱  수정/삭제  댓글쓰기

    싫력이 아니라 자존심으로 G37과 경쟁을 해야 한다고? 현대차를 사느니 대우차를 사삼!!

    2009/04/21 10:37
    • 대우  수정/삭제

      핸들감은 대우차가 현대보다 좋은감이 있어요
      가벼운 핸들의 대명사는 현대차 같더군요...

      그게 편하다는 사람에게는 할말 없지만...

      2009/04/21 13:58
    • 개봉구  수정/삭제

      젠쿱말하다가 왠...대우에 젠쿱하고 견줄만한차가있나?
      캠리 넌 마티즈나타

      2009/05/06 13:18
    • G2X있잖아..  수정/삭제

      단종된건 꺼지라고 하면 할말읍는데...굳이 비교하자면 g2x..가격가지곤 꺼지라 하지말고..G37하고도 비교하면서 멀...

      2009/05/11 15:54
  5. 디디바오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차는 디자인이 별로... 몰아본적이 없으니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뽀다구는 안난다..

    2009/04/21 10:44
  6. 하하하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제로 보면 뽀다구나던데요 사진은좀 ㅋ
    캠리님" 싫력?" 초딩이심?

    2009/04/21 11:03
  7. m3  수정/삭제  댓글쓰기

    딴지 하나...차체 강성은 M3보다 오히려 강하다고 합니다. 핸들링과 서스펜션에 대한 지적은 다른 시승기를 통해서도 지적된 부분이지만, 차체강성은 글쎄요...

    2009/04/21 11:08
    • play 하나  수정/삭제

      차체 강성이 M3 보다 강하다니
      M3에 한번이라도 키는 꼽아보기라도 했나?

      2009/04/21 12:04
    • m3  수정/삭제

      빙쉰아, 차에 키 꼽아봐야 차체 강성 알 수 있냐? ㅋㅋ 그럼 쉬벨아, 넌 대선에 출마라도 해 보고 나서야 명박이 까냐?

      2009/04/21 12:46
  8.  수정/삭제  댓글쓰기

    3000천 만원 대군요... 1억에 가까운 외제차와 경쟁이 가능하다니. ..

    더구나 3.8은 NA 인걸로 아는데. 터보 달면 날라가겠네요

    마력대비 중량으로 볼때 차가 잘 만들어진 차 같습니다.

    국민스포츠 카 라 불러도 되겠군요..

    2009/04/21 11:09
  9. 웃기는 소리 g37과 비교좀 마라  수정/삭제  댓글쓰기

    몇번 봤다 전혀 디자인 에서 감흥이 없었다 오히려 티뷰론 첨 나왔을때 보다 더 아무생각이 안들었다
    그리고 자꾸 쥐37쿠페 하고 비교를 하는데 그건 열등에 사로 잡힌 한국사람 생각이고 쥐37 원바탕이 뭔데
    배기량 비슷하다고 똑같은 동급이면 소나타 3.3하고 벤츠 에스3.5하고 비슷한 동급이겠구랴

    2009/04/21 11:09
  10. 로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핸들링 별로예요;;공감ㅋㅋ

    2009/04/21 11:11
  11. dmb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공감가는군요

    부족한곳만 콕콕 찝어 주신것 같아 현대측에서 상당히 아플것 같습니다.

    근데 말씀하신 부분은 단기간에 F/L 정도로는 개선이 안되는 부분이네요

    그부분이 아직 외제차에 밀리는 부분이고 또 기술의 차이죠

    다음 F/L 에 많은 기대는 하지 마세요 아마 앞뒤로 LED 좀 박고, 네비 업글하는정도일겁니다.

    2009/04/21 11:20
  12.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거 타고 다니는 사람 쪽팔리지도 않냐? 나 참 ㅉㅉ

    2009/04/21 12:01
    • 병시나  수정/삭제

      니 면상이 더 쪽팔릴 것 같은데? ㅋㅋㅋ

      2009/04/21 12:47
    • 글쎄올시다,  수정/삭제

      무얼타던 쪽팔리면 안되지
      다 자기수준에서 타는건데 자기수준 이라는게 뭐가 어때서
      진정 쪽팔린건 당신이지 !
      왜냐하면 쪽팔림의 기준을 이해못하는거 같아서~~
      또 진정 쪽팔리는것은 우쭐대는 당신같은 작자겠쥐

      2009/04/21 12:58
  13. ㅇㅇㅇ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에 나온 에쿠스의 완성도와 비교해 보자면 뭐랄까 제네시스쿠페에는 별로 신경을 못쓴듯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가격을 생각해보면 그렇게 나쁜거 같진 않은듯.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겠죠. ㅎㅎ

    2009/04/21 12:09
  14. 민희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네시스쿠페의 가장 큰 문제점은 아이덴티의 통합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출시된 제네시스 세단의 경우엔 내외부 디자인 하나 하나 그리고 마감 하나 하나
    가 혼을 담은 장인정신이 느껴질 정도로 완성도가 높고 럭셔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밖에 편의장비를 비롯한 각종 사양들도 최첨단이죠. 그런데 쿠페는 인테리어수준만 보더라도 기존 세단
    과 전혀 매치되는게 없습니다. 자재, 디자인, 편의장비, 마감수준 등 뭐 하나 서로 매치가 안됩니다.
    이는 세단과 쿠페가 이름만 공유했을뿐 정작 두 차량의 가치는 다르게 부여됬다는 뜻입니다.
    이는 앰블럼만 보더라도 여실히 들어납니다. 차량의 상징과도 같은 앰블럼이 서로 다른 앰블럼을 사용
    했다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방향을 잘못 잡고 만들어진 차량인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아시다싶이
    제네시스 세단은 국내시장에서 고유의 제네시스앰블럼을 달고 있는데 반해, 쿠페는 기존의 현대마크를
    달고 있습니다 ㅡ.ㅡ 앰블럼 조차 재각각이면서 제네시스라는 이름을 사용해서 제네시스인척 하는것은
    결국 기존의 제네시스 세단에 대한 럭셔리 이미지까지 조금이남아 약화시키고 더 나아가 고급브랜드랍
    시고 떠들면서 출시한 제네시스란 차량의 스포츠카가 해외시장에서 지금 상태로 팔려나갈시 해외소비자
    들에겐 "아니 이정도 쿠페가 럭셔리쿠페야?제네시스의 완성도는 조악한 수준이군"이란 이미지를 받게되죠
    이를 통해 잘만들어놓은 제네시스 세단의 이미지까지 동반하락하게 됩니다.그야말로 ㅂ ㅅ 삽질 하는거죠
    현재 제네시스쿠페는 그 가격(3.8최고급풀옵션모델이 3000만원대초반)만 보더라도 세단과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최고급모델기준시 2배가량의 가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동일한 플랫폼을 이용하고 파워트레인
    등 성능에 관해선 세단보다 좀더 세밀한 공을 들였음에도 이러한 가격차가 발생한다는것은 그만큼 각종
    자재수준,장비수준,마감수준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는 증거입니다. 현재 제네시스 가격을 살펴보면 과거
    투스카니와 별반 차이가 없는 수준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투스카니 정도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삼았다고 보면 적합할듯 합니다. 이때문에 기존 투스카니 가격과 성능,품질을 생각해볼때...제네시스쿠페
    의 가격은 매우 저렴한게 사실입니다. 고객에게 내부 품질등은 좀 쳐져도 본격적인 고성능 스포츠카를
    보급해준다는건 어찌보면 좋은일이죠. 그러나 제네시스라는 브랜드 자체적으론 참 부정적인 설정입니다.
    제네시스쿠페는 가장 지금 지적을 받고 있는 인테리어 수준만 보더라도 투스카니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특히 촌스럽기 그지 없는 레드투톤가죽시트 적용, 알루미늄페달(ㅡ.ㅡ 잘 모르는 사람들에겐 브레이크,악셀페달등을 알미늄으로 하면 스포츠적이고 고급이미지가 들거라 생각하나본데..포르쉐,BMW M씨리즈등
    내노라하는 스포츠카들 다 보십시요.누가 촌스럽게 번쩍거리는 알미늄페달을 쓰는지..ㅡ.ㅡ 특히 이거 투스카니 시절부터 사용하던것임 ㅡ.ㅡ) 아무튼 제네시스 쿠페의 인테리어 수준은 솔직히 아반떼와 비교해도 전혀 고급스럽다 보기 어려울정도죠. 외부디자인은 고급느낌이 많이 납니다. 깔끔하구요.근데 내부가
    아주 문제인거죠. 또한 제네시스는 렉시콘 오디오시스템에 대한 부각을 많이 시켰는데..제네시스 쿠페에
    선 렉시콘 시스템을 전혀 적용시킬수 없다는 점만 보더라도 제네시스 세단과 같은 계열이란 이미지가
    전혀 안듭니다. 간단한 예로 렉서스는 LS(기함세단)든 스포츠로드스터인 SC이든 둘다 렉서스 오디오시스템의 상징인 마크레빈슨(하이엔드오디오계의 유명브랜드)시스템을 적용합니다. 더욱 중요한건 렉서스는
    렉서스란 이름을 부여한 모델은 모두 도요타앰블럼이 아닌 렉서스앰블럼을 사용하구요.당연한거죠 ..
    이 당연하디 당연한것이 현대수뇌부들에겐 적용되지 않았고 제네시스 세단과 쿠페에게 전혀 다른 앰블럼
    을 부여해주고 전혀 다른 마감수준을 보여주었죠. 갠적으로 제네시스에 2.0터보 모델을 투입시킨것도 큰
    실수라고 봅니다. 갠적으로 투스카니 후속은 따로 출시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 차량에나 2.0터보를
    투입시키고 제네시스쿠페는 3.8 N/A엔진과 3.8 터보(또는 슈퍼차저)모델을 넣었어야 합니다. 동네튜닝샵
    에서도 현대의 2.0 4기통엔진을 갖고 300마력이상을 우습게 뽑아냅니다. 260~80마력정도는 아주 쉽게
    뽑아내죠. 내구성 안정성 모두 다 확보한상태서 엔진을 직접 개발한 현대기술진이라면 동네튜닝샵보다
    훨 더 터보튜닝등을 완벽하게 해낼수 있다는건 100퍼센트 사실이죠. 3.8 6기통 람다엔진 정도면 능히
    400마력이상으로 과급기튜닝을 할 수 있습니다. 갠적으로 450마력 정도로 세팅하고 제로백 5.0초 전후로
    내놓는다면 현대의 기술력을 세계에서 단숨에 몇단계 상승시킬수 있는겁니다. 근데 왜 이런것을 시도조차
    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판매량에만 목을 매서는 곤란합니다. 거 몇대나 팔리겠냐구요? 벤츠,BMW,아우디
    등 독일메이커들이 12기통엔진을 개발하여 배치하는 이유를 아십니까? 원래 12기통엔진은 판매량이
    젤 적습니다. 예전에 벤츠S클라스의 기통별 판매비율에 대한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 12기통은 채 10퍼센트
    도 안되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젤 많이 팔린게 6기통, 그 다음이 8기통이죠. 이 두 엔진이 90퍼센트 이상을
    차지합니다. 특히 6기통,8기통은 S클라스 외에도 다른 라인업에도 적용이 가능하죠. 근데 12기통엔진은
    S클라스 기함모델및 SL클라스등 일부 최고급스포츠카에나 적용하는것이고 ,이때문에 판매량이 극히
    적지만..이들이 12기통엔진을 개발하는데 열정과 자본을 쏟는 이유는...상징성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우리회사는 12기통엔진을 개발하여 라인업에 갖추고 있는 메이커다. 라는 점을 부각시킨다는거죠.
    현대가 제네시스쿠페에 .2.0터보 모델이나 얹을 생각말고, 3.8 N/A엔진과 3,8 터보 고출력 모델을 갖췄
    다면 일단 내수기준해선 판매량은 처지겠지만...대배기량에 고성능차량을 선호하는 선진국자동차매니아
    에겐 좋은 결과가 있었을거라 봅니다. 그리고 저는 모델명부터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제네시스면 제네시스지...제네시스 는 또 뭐고 제네시스 쿠페는 또 뭡니까?
    제네시스라는 브랜드명으로 통합한뒤 세단은 BH( 기존명칭) 라고 하고 스포츠쿠페는 SH 라고 하던지
    뒤에 모델명을 다르게 하면 되는것이지...ㅡ.ㅡ 벤치마킹을 하려면 제대로 해야지...만날 일제차 디자인이
    나 모방하려 들지 말구요(말나온김에 하는 말이지미나..렉서스 신형 LS460의 머플러가 그렇게 탐났습니
    까? 그걸 신형에쿠스서 그대로 따라하게 ㅡ.ㅡ 난 뭐 렉서스 그 머플러 그렇게 멋져 보이지도 않더구만..
    따라할게 없어서 머플러디자인을 따라합니까 ㅡ.ㅡ 에유 ㅄ들) 벤치마킹을 하려면 상식적인걸 벤치마킹
    해야합니다. 제네시스쿠페란 이름부터가 웃기며, 앰블럼을 서로 다르게 적용한것부터 모든게 코메디네요
    그리고 애당초 제네시스가 도요타의 렉서스
    처럼 차별화된 그리고 완전한 독립브랜드로 출시되진 않았지만..현대에선 기존의 현대차와 나름의 경계선
    을 긋고 럭셔리브랜드로의 이미지를 표출하려했지요. 막대한 자본이 들어가기 때문에 완전히 분리독립
    시키진 못했지만 국내외 현대영업소의 판매망을 이용하는 고급독립브랜드 이미지를 어느정도 갖고있죠.
    문제는 초창기부터 이 작업수행이 오락가락 했습니다. 대표적 사례로 내수용엔 독자적
    제네시스앰블럼을 사용하여 출시해놓고 북미수출용엔 현대마크를 달고 출시 하고 있죠. 매우 황당한
    마케팅입니다. 갠적인 추측으론 북미고객들이 현대앰블럼에 대한 이미지와 인식이 좋다고 판단되서 넣었
    을리는 만무하고... 아마도 그 동안 쌓아올린 기존 현대 이미지에 제네시스를 이용하여 하이테크놀러지와
    럭셔리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서 현대마크를 포기하기 싫었던거 같습니다. "자 보아라 현대앰블럼을 단
    현대모터스에서 이런 자동차도 만든다" 이걸 말하려고 했던거 같습니다. 근데 이건 판단착오입니다.
    제네시스를 자본의 문제때문에 북미시장에서 100%완전한 독립브랜드로 독립된 샵을 확보해서 판매하진
    못하더라도...즉 현대기존 영업망을 이용해 판매를 하더라도 앰블럼을 내수용과 동일하게 통일화하여
    현대라는 브랜드와 완전히 차별화 시켜서 판매한다해도 소비자및 자동차매니아들은 제네시스가 현대차가
    만들었다는걸 다 알게됩니다. not Hyundai by Hyundai 라는 개념을 다 갖추게 된다는거죠. 렉서스에 대해
    서 렉서스가 도요타는 아니지만 도요타에 의해 만들어진 차란걸 다 알고 이를 통해 렉서스의 모체인
    도요타에 대한 이미지도 높아지는것 처럼, 제네시스를 현대와 차별화 시켰다 해도 충분히 북미및 세계시장
    에서 현대차 전체에 대한 이미지상승효과는 충분합니다. 근데 현대는 멍청한 짓을 한거죠
    오죽하면 미국고객이 한국에서 제네시스 앰블럼을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배송받아다 기존 현대앰블럼
    때어내고 제네시스앰블럼을 달겠습니까 ㅡ.ㅡ
    머리 안돌아가는 현대 고위층들...

    2009/04/21 12:13
    •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예전에 제네시스마케팅에 대해서 글을 쓴 적이 있지만.. 현대차가 뭔가 확실하게 방향을 설정 못한 구석이 있어 아쉽습니다..

      2009/04/21 13:04
    • 아이쿠야~~  수정/삭제

      님정체가 뭐삼...눈알빠지겠네~~ㅋㅋ 암튼 ㅅㄱ하셨네여..ㅋㅋㅋ

      2009/04/21 14:30
    • 님짱  수정/삭제

      옳은 말씀이십니다. 제네시스 사려고 해도 저 조악한 실내에 의지가 팍팍 꺽이는게 사실입니다. 이전 차가 투카 엘리샨데. 그것만도 못한거 같에여. 그래도 투카에는 스포츠카를 향한 열망은 실내에 녹아있었던거 같은데. 이건 머 투카 후속도 아니고 제네시스 계열도 아니고 3천만원이라는 판매가격을 맞춰놓고 차는 나중에 만든거 같거든요 꼭.

      2009/05/21 15:19
  15. 흠...  수정/삭제  댓글쓰기

    캬.. 멋지긴 멋지네요...
    저는 해외에 거주중인데 아직 한번도 본적이 없네요..
    그래도 아쉬운점은.. 너무 처음부터 럭셔리 쿱으로 간거같네요...
    젊은층이 많이 탈수있게 럭셔리하진 않지만 튜닝을 많이 할 수 있는 쿱이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특히 일본차를 볼경우 수프라,실비아,스카이라인,셀리카 등등..
    너무 처음부터 럭셔리란 호칭을 붙이면서 나오는 쿱이기에 사람들의 기대도 그만큼 커지는거 같네요...
    그리고 정말 한국차들 맘에 안드는것은 앰블럼....--'' 심각합니다 ㅎㅎ
    현대,기아... 참... ㅎㅎ
    디자인을 다 망치는 것 같은 앰블럼...ㅎㅎ
    암튼 한국차 화이팅입니다!! STI,EVO를 눌러줄 강력한차 만들길 원합니다!! ㅎㅎ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좋아하는차들...ㅎㅎ)

    2009/04/21 12:30
  16. 32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은 좀 심각함. 내부 인테리어는 다른 건 둘째치고, 재질은 아반떼보다 나을게 없슴다. 대체 이 가격은 어떻게 된건지.. 외관도 사실 아반떼 쿠페라고 부르는게 나을 듯 하네요. 현대의 이 죽일놈의 아반떼 스타일은 언제 바뀔까요?

    2009/04/21 13:02
  17. 도란도란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테리어 디자인 개선은 단기간내에 f/l을 통해 개선할수 있을지 모르나.. 서스펜션, 코너링등의 부분에 있어서는 현대가 독일, 일본차 따라가기엔 아직은 멀었다고 생각되네요... 가속력도 젠쿱이 정말 자신있었다면 왜 타 외제 쿠페와의 경주시합을 극구 피했을까요? 현대측에서 발표한 발표한 제로백도 의심스럽고.. 어쨌든 일단 인테리어가 가격대비 너무 싼티납니다. 개선요망.

    2009/04/21 13:37
  18. Ferrari_F40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았습니다. 다른건 둘째치고.. 소비자 고발에서 보았던 국산차 부품의 문제가 상당히 걸리네요. 디자인이나, 출력등의 기술 발달은 일정 수준이상 끌어올랐지만, 거대기업인 H사의 횡포로 인해 세부부품 단가가 점점 낮아지면서 세밀한 부품 기술력은 현저하게 떨어졌다는 내용의 방송이었는데, 큰 문제는 오래타지 못한다는게 가장큰 단점이더군요. 10년동안 달린 벤츠의 엔진 세부 부품은 지극힌 정상인 반면에 고작 4년 달리고 엔진 세부부품이 녹이슬어버려 엔진이 주행중 퍼져버려 엔진 전체를 내려야되는 그런... 어쨋든 국산차의 모든 품질이 명품화 됬으면 합니다...

    2009/04/21 13:42
    •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부품업체의 양질화는 현대가 솔직히 책임지고 만들어야 하는 면이 있습니다.. 부품업체의 양질화가 솔직히 차의 내구성에 엄청난 영향을 주겠죠.. 서로 선순환하는 구조를 만들어야 할텐데.. 현대도 이점은 아마 알고 있을겁니다.

      2009/04/21 14:12
  19. 달라...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네시스라는 이름이 좀 안맞긴해요
    제네시스 쿠페와 제네시스 세단의 공통점이 있나요??? 후륜이라는거???
    과연 닮은 구석 하나 없는 제네시스 쿠페.... 이름에서 조름 오류...혹은 외관에서 오류...

    뭐 적어도 스타일은 닮아야 하는거 아닌가?>???딱봐도 제네시스 스러운 그런 느낌이라도...

    2009/04/21 14:01
    • 우라키코우  수정/삭제

      제네시스랑 제네시스 쿠페랑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아반테랑 투스카니랑 플랫폼 공유하는 것처럼요.

      2009/04/21 19:29
  20. ..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럼요. 소나타는 100% 국산부품을쓰고, 제네시스쿠페는 주요부품이 외국부품이니까요.
    제 값해야죠.

    2009/04/21 22:34
  21. 붕붕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읽었습니다. 제가 제네시스 쿠페 시승을 해보고 느꼈던 점과 거의 일치하네요^^;
    실내 인테리어나 스포츠카로서 품질의 완성도는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야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현대의 첫 정통 스포츠 쿠페로서 젠쿱은 기대 이상을 보여준 거 같아요.
    특히 가격 대비 성능비는 세계 어느 차종과 경쟁해도 승산이 있다고 봅니다.

    2009/04/28 10:20
  22. 디자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페이스리프트 된는 차는 제발 창문 디자인좀 바꿔주라. 도대체 컨셉이 뭔지.... 변화를 위한 변화일뿐!!!!
    정말 웃기는 디자인이다.

    2009/05/06 13:31

◀ Prev 1  ... 731 732 733 734 735 736 737 738 739  ... 999  Next ▶
BLOG main image
거꾸로 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7,595,641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99)
백미러의 자동차 (624)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사용기 (176)
여가,레저 (16)
시사,관심꺼리,이슈 (43)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36)
맛집의 세계 (68)
재테크(주식,부동산) (18)
포토 (8)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TOP100 엠블럼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취미/여가부문후보 엠블럼
2010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