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에 기아 포르테가 출시되었고 GM대우의 라세티 프리미어는 11월에 출시 되었었죠
기아 포르테가 먼저 출시되어 슈라이어 라인의 다이나믹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었고 후에 라세티 프리미어가 나와 디자인과 좋은 사양으로 스포트 라이트를 받았었죠.
저도 두 차종을 비교하는 포스팅과 라세티 프리미어의 시승기를 올렸었습니다.
라세티프리미어 타보니-부족한 힘 감안해야 할듯.(http://www.100mirror.com/277)
포르테 vs 라세티프리미어 비교 1번째 - 퍼포먼스(http://www.100mirror.com/134)
포르테 vs 라세티프리미어 비교 2번째 - 익스테리어/인테리어(http://www.100mirror.com/138)
포르테 vs 라세티프리미어 비교 3번째 - 사양/가격 및 총평(http://www.100mirror.com/139)
포르테 vs 라세티프리미어 비교 1번째 - 퍼포먼스(http://www.100mirror.com/134)
포르테 vs 라세티프리미어 비교 2번째 - 익스테리어/인테리어(http://www.100mirror.com/138)
포르테 vs 라세티프리미어 비교 3번째 - 사양/가격 및 총평(http://www.100mirror.com/139)
지금은 이제 두 차종모두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여 무르익은 상태라고 볼 수 있는데요.. GM대우의 라세티프리미어가 야심차게 출발한 만큼 누가 경쟁에서 이길 것인지 궁금했었습니다.
2009년 1,2월 판매실적을 토대로 승패를 한번 가려 볼까요?
국내시장 판매량에서 포르테가 확실한 승리
아래 표는 2009년 2월 누적 판매대수 랭킹 10위 모델입니다.
보시면 포르테는 6,999대로 6위를 차지했고, 라세티프리미어는 5,045대로 9위를 차지했습니다.
약 2천대정도로 포르테가 라세티프리미어보다 더 팔렸습니다.
※ 아반테 xd는 아반테HD입니다.^^
시장은 포르테가 같은 사양대비 라세티 프리미어보다도 약간 비싸지만 심플하고 다이나믹한 디자인과 라세티대비 좋은 토크감과 연비를 가진 포르테에게 손을 들어주었네요..
물론 GM대우 브랜드라는 아킬레스 건도 작용했구요..
그런데 GM대우 브랜드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라세티 프리미어는 생각보다는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GM대우의 2009년 1.2월 전체 판매량이 12,868대임을 생각해볼때 라세티프리미어의 5천대 판매량은 거의 GM대우의 기둥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확실히 라세티 프리미어는 파워나 연비의 약점을 제외한다면 과거보다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를 가진 차임은 틀림없는 것 같네요..
진짜 신기한 건 아반테 HD입니다. 거의 국내 지존입니다. 15,000대가 팔려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2008년에도 전체 판매순위 2위를 차지했었음)
포르테와 라세티프리미어는 신차이고 아반떼 XD는 몇년 지난 모델인데도 이처럼 팔리는 것이 대단하네요. 역시 현대차가 마케팅을 잘하긴 잘하는 것 같습니다.
수출시장에서는 근소한 차이로 포르테가 우위
국내에서 확실히 포르테가 앞섰지만 수출물량은 근소하게 포르테(수출명:쎄라토)가 앞서고 있습니다.
물론 미국시장서 포르테는 지금 아직 데뷔를 하지 않은 상태(아직 스펙트라라는 이름으로 구형 쎄라토를 팔고 있음)라 본격적인 실적이 없는 점을 고려해야 겠지만, 라세티프리미어가 포르테보다 늦게 출시했는데도 11,904대가 벌써 수출되었네요.
GM이 GM대우를 수출을 위한 생산거점으로 삼은 전략의 모습이 여기서도 나타나네요..
앞으로도 준중형차 시장의 경쟁은 계속된다!
두 차종은 2008년 후반에 데뷔하여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두 차종간의 경쟁은 일단 포르테의 승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앞으로의 모델 세분화 및 페이스리프트가 계속 있을 예정이니 좀 더 기다리고 두고 봐도 될듯하네요.
라세티 프리미어는 2월에 힘을 보강한 디젤 모델을 내놓았고, 포르테는 관심을 모으고 있는 포르테 쿠페 버젼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아반테의 독주를 막을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이나 두 차종간의 경쟁은 계속 될 듯합니다..
아.. SM3의 후속모델이 나오면 3파전이 될 수도 있겠군요.. .
기대가 되는 준중형급 경쟁시장입니다.^^
'백미러의 자동차 > 자동차 비교/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타타의 '나노'가 국내에 들어올 수 있나? 들어온다면 가격은? (4) | 2009/04/16 |
|---|---|
| 기아 쏘울(SOUL) 미국 판매 첫달, 성공했나? (10) | 2009/04/10 |
| 요즈음 국내 수입차 시장 누가 제일 잘 나가나? (4) | 2009/03/26 |
| 기아 쏘울 미국 출시 첫달에 몇대 팔리면 성공일까? (1) | 2009/03/24 |
| 라세티 vs 포르테 대결, 결국 누가 이겼나? (61) | 2009/03/19 |
| 쏘렌토 후속이 확실히 기대되는 이유 (0) | 2009/03/11 |
| 닛산 알티마와 혼다어코드 판매대결 관전포인트는? (14) | 2009/03/05 |
| RV LPG모델을 사려면 LPG가격대가 얼마일때가 경제적인가? (2) | 2009/03/04 |
| '신형 에쿠스' 디자인 이대로 좋은가? (48) | 2009/02/18 |
제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편하게 RSS 구독으로 받아보세요 —>

트위터도 팔로윙해보세요~. twitter.com/100mirror
페이스북도 친구맺어보세요~. www.facebook.com/geunyoung.choi

트위터도 팔로윙해보세요~. twitter.com/100mirror
페이스북도 친구맺어보세요~. www.facebook.com/geunyoung.choi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아반떼HD 일거에요 XD는 단종된지 오래되었습니다
2009/03/19 09:31도표가 잘못나와서 오타를 치신듯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제가 도표 작성시 XD라고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2009/03/19 09:49아반테 HD는 아주 잘 만들어진 차입니다. 사실 경쟁상대가 없어요.
2009/03/19 10:46특히 내부 인테리어 운전석과 조수석을 비행기 조종석처럼 디자인했죠.
외부도 신경꽤 많이 썻구요.
아마 라프가 현대차였음 HD보다 많이 팔렸을 겁니다.
그냥 살게 없어서 사는거 아반테 아닌가 현대가 국내시장을 독점하다보니 생긴 폐단이지....
2009/03/19 11:00꼭 아반떼가 제일 좋아서 가 아니라 좀 그냥 라세티나 포르테에 비해 무난하게들 구입하는 느낌..
2009/03/19 18:42라세티는 GM대우라는 부분때문에 ......
2009/03/19 12:01저도 그 이유때문에..친구도 그 이유때문에...구매를 꺼려하게 되더군요...
중고차 가격을 생각해보면 답이 나오죠 라세티가 가장 가격이 안나오니.
2009/03/19 12:11SM3는 괜찮은 차인데도 안필리죠. 현대자동차는 초기고장이 나도 인테리어나
소음등이 문제가 되지만 라세티만보다라도 엔진고장으로 자동차가 주행중에
멈춰버리니 쉽게 구입하기가 어렵죠
윗분.. 라세티 엔진고장으로 멈춘적없습니다. 시동꺼짐으로 두대가 나왔는데 스마트버튼과 배터리때문이었지요 이미 다 수정되었습니다. 그리고 과거 라세티와 라세티프리미어를 비교하시면 곤란하지요- 또한 아반떼가 괜찮은 차인것은 분명하나 라세티프리미어는 안정성능측면에선 지존급입니다. 내부인테리어를 보십시요 아반떼와비교해서 나은점도 많습니다. 그러나- gm대우에서 나왔다는이유만으로 이런결과가 나오고있지요. gm대우가 모기업의 경영위기로 어려움을 겪고있다해서 차구매를 꺼리는것도 실제 상황을 잘모르고 그러는 것같습니다. gm이 망해도 gm대우는 망하기가 더 힘듭니다. 수년간 계속 성장해온게 gm대우입니다. 작년엔 190만대를 생산했고.. 기아차보다도 오히려 순익이 더 나는 회사였습니다. 언론에 나오는 얘기들은 사실 소설들이 너무 많지요 현기차가 공장가동중단하면 기사도 안나면서 gm대우가 가동중단하면 망한다는식으로 나오지요-- 너무 그런 소설같은 소문들에 끌려다니면서 객관적인 차에대한 판단조차 안해버리시는 일들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2009/03/19 13:03이상 GM대우 영업맨의 한마디었습니다.
2009/03/19 17:16너무 겉 모습에만 현혹되는 듯...
2009/03/19 17:39시간이 되고 인터넷이 된다면 하부코팅 자료 찾아보시길... 경쟁차종인 아반떼와 포르테와 라세티프리미어가 하부 및 휠하우스부분에 코팅이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를... 차량의 소음대책은 아무리 설계를 잘한다고 해도 최종적으로 방음차음재를 얼마만큼 쓰느냐에 따라 좌우되는거지요. 그리고 본인 현재 소유 차량도 기회가 되면 함뜯어보기도 하구요. 현대기아의 방음차음재 사용비율이 어느정도인지를... 대우 영맨이라고 매도하는 댓글단분, 인생이 참불쌍하군요. 겨우 그런 마인드로 인생을 살아가다니...
2009/03/19 17:47아, 라프에 디젤 탑재하고 2000cc라면 적절할텐데...
2009/03/19 18:52토크 모자라는거 보완도 될테고...
연비도 큰 손해는 안볼듯 한데...
1.6 가솔린 엔진을 올린것과 1.6가솔린엔진에 6단미션을 넣은것 자제차 좀 넌센스였죠
2009/03/19 18:566단미션임에도 기존의 아반떼나 포르테보다 연비가 떨어진다는것은 당황스런일입니다. 그만큼 차량의 무게와 크기에 안맞는 엔진을 올렸다는 말인거죠
그로인해 밟을 맛이 나지 않는 차가 되버렸습니다.
그렇다고 2.0을 사자니 로체나 소나타가 떠오르기도 하고요.
결국 라프 사려면 준중형이라는 간판달고 나와놓고도 배기량 2.0을 사는게 좋을 차라는겁니다. 무조건 크다고 좋기만 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난 라프가 폴테보다 훨 낫던데,,,,
2009/03/19 21:07연비가 좀 안습이다는 거 빼면 난 무조건 라프다....
라프 타고 싶당.... 죽이더만,,, 우리 동네 아파트에서 흑진주색 라프 봤다,,, 한참을 멍하니 봣다... 죽이더라,,, 테일램프가 좀 안습... 그거 빼곤 익스테리어는 국산 제네시스 다음으로 라프 라고 생각함...
GM대우차는 GM이 부품을 글로발소싱하기 때문에 라세티프리미어에도 중국 부품이 상당히 많습니다.
2009/03/23 17:25껍데기는 멀쩡한데 알맹이는 차이나~
중국서 들어온 부품들이 문제가 많답니다 참고하세요.
"제대로알고"님..
2009/03/31 11:37님은 아직 메이드인차이나 와 메이드바이GM 의
구분이 힘드신가보군요...
저는 아반떼 xd 오너입니다. 2006년 단종될때 샀는데 저는 라세티랑 세라토가 더좋았지만... 향후중고차 가격과 네임벨류 때문에 3년타다가 교체할 예정으로 xd를 구입했어요.. 아이러니하게도 같은옵션으로 당시 xd가 가장싼가격이 었는데 중고차가격은 정말 제가봐도 거품이 많아요.. 세라토랑 라세티 타보면 중형과 xd사이정도 느낌이 나더라구요 그럼에도 중고차 가격이 높다니.. 저에겐 좋지만.. 현대의 네임밸류는 정말 거품이 심하답니다.
2009/03/19 13:20아반테가 인기있는 이유가 중고차 가격이 높아서 라네요.
2009/03/19 15:25친구가 자동차 정비업하는데 아반테는 중고차 팔때 카페에 글만 올리면 바로 사간다네요.
브랜드 가치가 높다는거죠. 지금까지 아반테가 좋은차의 대명사가 되었으니...
아반테 10년타신분이 차바꿀려다가 부품하나 바꾸고 계속타신다네요.
그만큼 아반테가 좋다는 거고 그래서 지금까지 사랑받는거 같습니다.
솔직히 디지인만보면 포르테> 아반테이긴 하지만 ㅋㅋ
현대차의 특징중에 하나죠..중고차 값이 높은것...
2009/03/19 15:52중고차 값이 괜히 높은게 아니죠.
2009/03/19 17:55차가 좋아서 중고차 가격이 높은게 아니죠~
2009/03/23 23:31국민이 앞뒤 안보고 현대차만 사주니
중고차 값이 올라가는거 입니다.
GM 대우는 A/S 가 너무 취약하더군요. 경쟁 차종에 비해 연비도 떨어지고... , 판매할 때는 많은 할인을 해주지만 몇년후 중고 가격 또한 많이 떨어지더군요.
2009/03/19 17:22활인?? 금시초문
2009/03/23 18:48연비.. 글쎄요...
2009/03/23 23:33현대나 기아나 동급 보면 그나물에 그밥이던데요.
대우라고 연비 떨어지지 않습니다.
라세티프리미어의 약진이 대단하다라고 볼수 있죠. 국내에서의 GM대우를 보는 시각을 보면...
2009/03/19 17:40하지만 차는 정말 잘만들걸 확실하게 느낄수 있죠.
소음을 대비한 꼼꼼한 언더코팅도 그렇고, 모 자동차의 경우 스페어 타이어 부분은 알철판이 그대로지만 라프는 타이어 닿는 부분을 제외하곤(스페어타이어는없지만) 모두 코팅해놓고, 차체하부도 코팅이 다되어 있고 휠하우스 부분도 꼼꼼하게 잘되있고...더욱 놀라웠던건 문짝의 고무실링 마감처리가 3000cc 이상급 차량에서나 볼수있는 꼼꼼한 마감처리를 했다는게 정말.. 국내 타사 차량보면 그대로 드러난체 지저분하고 탄성력도 약하고 일단 2중이상은 없는데 3중처리한거보면... GM대우라는 브랜드때문에 제 값을 못받고 있는것이 안타깝기는 하지만 GM대우가 꾸준히 저렇게 차량을 내준다면 오너입장에선 참 기분좋은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현대기아차의 자극제가 될테니까요. 재밋는 포스팅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현대*기아차를 견제할 수 있는 모델이 자꾸나왔으면 좋겠네요..
2009/03/19 18:11다좋은데 크기와 무게만 좀 준중형답게 만들었으면 참좋았을텐데 말이죠.
2009/03/19 18:59그래서 판매량이 신기하기도 하고요.
그 정도였는지는 몰랐네요.ㅎㅎ 언젠가 웹서핑중 봤을땐 도장도 수준급이라고 하는것 같던데...신경을 많이 쓰긴 썼나 보군요.
2009/03/19 23:44차를 살때부터 팔마음가지고 사는 사람들이 많은거같군요 한번 사면 패차할때까지 10년이상 좀탑시다
2009/03/19 17:43난 지금 차사라고한다면 라세티프리미어사겠수다...
포르테 사려다가 라세티프리미어 사려고요~
2009/03/19 17:50대우차 나쁘다고 이야기 하는 분들 많은데~
라세티 넘 좋더라고요~~~
라세티 추천 참고로 영업사원 아닙니다~ ㅋㅋ
이제 나왔죠.
2009/03/19 18:21앞으로가 진검승부라고 생각합니다.
조금이라도 상식있는 사람이라면 다 알죠(라세티가 거의 모든 조건에서 포르테에 우세하지만 엔진에서 좀 딸렸었죠)
암튼 개인적으로 앞으로는 라세티의 우세를 점쳐 보고요
나라도 1800만원밖에 없으면 90% 라세티 구입할거라 생각되네요
라세티 다이아몬드 2004년 1월에 인수하여 타고 있습니다..
2009/03/19 18:21저는 뽑기를 잘한건지..아직까지 잔고장 하나 없네요..
그 후진 넣을때 운전대에서 끄으윽 소리나는 것도 언젠가 없어지고..ㅋㅋ
아반테도 타 보았지만..라세티가 실내도 넓고..차도 묵직하고..튼튼한 것이..
뭐 어차피 개인취향 아니겠습니까..^^;
움.. 비교하기가 좀 그런데요 포르테가 라프보다 한참 먼저 나왔는데 판매량으로 보고 우위를 점치는 건좀 -_-; 라프와 포르테 둘다 타봤느데 포르테는 가볍다고 해야 하나 정말 잘 나가더군요 라프는 초반 무겁더군여 가속이 좀 답답하다고 해야 하나... 하지만 고속으로 갈수록 자세가 나오더군여 차체가 착~ 가라앉는게 정말 안정적으로 쭉쭉 나가던데... 실내 인테리어도 꿀리지 않구요 외관이야 전 라프가 좋다고 생각되는 1인이구요 대우에 선입견만 아니면 정말 좋은 차입니다. 위에서도 말씀해주셨는데 정말 두차 하부 보셔야 합니다. 차이가 확나요 -_-; 라프 정말 하부 멋지더군여 하부 코팅 지대 입니다. 꽉! 차있다고 해야 하나 정말 튼실해 보이는 반면... 포르테 안습이더군여 -_-;;; 머 포르테 까는건 아니지만... 차 떠보니 너무 싼티나요 ㅠ_ㅠ
2009/03/19 18:22기사를 잘 보시면 2009년 1월/2월 합산 판매량입니다.. 동등비교죠...
2009/03/19 18:23글쿤여 ㅈㅅ ``;
2009/03/19 18:49포르테는 다 좋은데... 디자인을 너무 스바루사의 모 차량을 따라한 느낌이 마구 드네요. 볼때마다... 그래도 일단 엉성한 GM사느니 차라리 기아를...
2009/03/19 19:02라프는 주문하면 현재 1달걸립니다. 이상 걸릴수도 있습니다. 현재 공장에서 100%풀가동해도 군산공장 하나뿐이라 그런겁니다.
2009/03/19 19:33반면 포르테는 그렇지 않습니다. 일주일 안에 바로바로 나옵니다.
소비자들은 라프를 사려고 가도 너무 늦게 나오니까 뒤돌아 나섭니다. 포르테나 아반떼로 갑니다.
저는 라프를 샀습니다. 한달보름걸렸습니다. 초반굼뜬건 사실이나 타면 익숙해지고 고속에서는 그랜저급 자세가 나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라프를 많이 안샀으면 합니다. 희소성을 유지하고싶네요. ㅋㅋ
라프오너로서 동감합니다.=희소성=
2009/03/19 23:46주문하면 한달 넘게 걸리는 이유를 모르시는군요?
2009/03/23 17:34군산공장 일주일에 2일~3일씩만 가동합니다 요즘.
주문량도 적고 만들어 놓은차들도 현재 문제점이 많아서 수정작업 하느라 출고를 못시키고 있는 상태라네요.
대우캐피탈 문제도 있구요.
중국서 들어온 부품들이 문제가 많다네요.
라프는 정말 엔진만 빼면 모든면에서 다른 경쟁차종들을 압도하는것 같더군요.(물론 디자인은 제 주관적이지만), 페이스리프트때 가솔린엔진을 보완해서 나온다면 아반떼는 힘들더라도 포르테는 딸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일 궁금한건 디젤엔진의 소음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네요.
2009/03/19 19:37대우차들은 고속주행에 맞춰진 유럽 스타일이라서,,, 시내 주행이 많은 국내에선 연비가 좀 안습이지여,,,,
2009/03/19 21:15라프 포스 참 죽이더군여,, 갠적으로 제일 맘에 드는 국산차는 제네시스,,, 그 다음 라프네여,,, 제네시스는 능력이 안될 거 같고,,, 지금 차 폐차하면 라프로 갈려구여,,,, 뭐 다른 차 볼 필요도 없네여,,,, ㅎㅎㅎㅎㅎ
근데 대우차들 참 좋아지고 있네여,,,, 대우노조도 참 좋구여,,, 현대나 기아노조하고는 다르죠(전 대우하곤 아무 상관 없는 사람입니다....) 전 대우가 잘 됬으면 좋겠어여,,, 어려움을 알아서 겸손하고 또 성실한 지엠대우 근로자들이 더 잘됬으면 좋겠어여,,,, 뭐 대우가 1등하면 그땐 대우노조도 지금의 현대노조 비슷하게 될 가능성도 있겟져?...
라세티MAX를 타다가 NF소나타 블랙 프리미어를 타는데,,, 다음엔 다시 대우차를 탈 예정입니다.. 인도 받은 첫 날 그 물렁거리는 서스에 깜작 놀랬고, 현차 연비 좋다는데 다 똑같고,, 일단 아이들이 전에 없던 멀미를 합니다.. 무난하다고 산 중형이지만 저에게는 안맞네요.. 대우에서 중형 후속 모델 나오면 갈아 탈렵니다.. 대우차 파이팅!!!!!!!
2009/03/20 00:01보면 볼수록 자꾸 욕심나는 차에요. 여러가지 편의사항 옵션들도 넘 좋고,...운전석 통풍만 더 들어갔으면 완벽하지 않았나 싶어요. 차 계약하고 2주째 기다리고 있는 한 사람입니다.
2009/03/20 01:58비밀댓글입니다
2009/03/20 03:17포르테는 그래도 네비 옵션이 있던데
2009/03/20 08:27왜 라세티는 순정 네비 옵션이 없는가...
참나...
요즘 네비는 기본 아닌가???
1달전인가 처가댁 갔다가 주차장에 세워진 라프를 봤습니다. 깔끔하니 이쁘던데, 차체가 크더군요. 다들 언급하신 대로 1.6에 저 차체면 약간은 힘들지 않을까 했어요.
2009/03/20 08:28물론, 폴테도 이쁩니다. 자세 나오고 차 멋있죠. 근데 내부가 여엉~저는 차 한번 사면 왠만해서는 중고차로 팔지 않는 성격이라서 라프가 좋지 않을까 합니다만, 지금 xd sports(02년 1월식)도 잘 나가고 있어서...
언제 차를 바꾸게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
출고가 수요를 못따라주는 대우 실정에서 라세티 프리미어는 엄청난 판매량입니다.
2009/03/20 09:13대우라는 회사를 잘못만나서 라프가 살지 못하고있는데
라프는 외관의 웅장함. 실내의 알차고 컴팩트한 디자인. 중`가속시 막대한 힘~
반면 포르테는 여성스런 이미지가있으나 실내가 영~허접..포스도 없고
실제로 보면 라프의 외관..... 정말 압도합니다.
둘다 괜찮은 중소형차 -_-
2009/03/21 00:47딱히 어느게 더 좋고 뛰어나다고 생각이 안 드네요 (안 좋다는건 아님..)
차라는건 걍 자기가 좋고 괜찮고 타고 싶으면 사는거 아니겠어요? (차도 종국에는 소모품 아닙니까..)
포르테 바로 바로 안나옵니다. ㅡ,.ㅡ 재고 산 사람들이 바로 나온다고 하는 소리 들으신거 같네요. 어느 자동차 판매처나 재고는 바로 나오죠. 당일치기. 개인이 옵션 선택하여 나오는 차들은 포르테 대략 3주정도 잡습니다. 뭘 알고나 얘기 하시죠 ㅡ,.ㅡ.....글고 선호도 절대우위 이런거 없습니다. 도로상에서 보기 힘든차가 라프인데 무슨 선호도가 절대적이 될수 있죠? ㅡ.ㅡ
2009/03/23 17:58솔직 국산차중 이것저것 확실히 아반테가 좋던데요 오래타고 디자인 신경 시간지나도 질리지않고 우선 잘나가고 운전 잘되고 .유지비 별 타격없고. 잔고장 없고 일반인입니다.
2009/03/23 18:00아반떼도 올해 페이스리프트 하지않나? 그래봤자 외관하고 내관 좀 바뀌겠지만~ 그래봤자 준준형의 왕자는 아반떼
2009/03/23 23:29라세티 프리미어는 차체를 감당하기 다소 버거운 감이 있는 엔진을 제외하면 거의 전부문에서 단연 한국 역대 최고의 컴팩트 세단(한국식 표현으로 준중형 세단)이라 평가합니다. 특히 섀시의 완성도는 동급에선 가히 월드 베스트 수준으로 보입니다.(차체 보강 전혀없이 250마력 이상의 출력을 가볍게 받아내는 강성을 가졌으니...이정도면 BMW3이나 아우디A4정도는 가져와야 상대가 될만한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아반떼나 포르테 정도와 비교할 상대가 아닙니다. 정말 대단한 가격대비 가치를 가진 차라 감히 평합니다.)
2009/03/26 15:10좋은 제품이 결국 인정받게 된다는 진리에 비추어볼때, 라세티 프리미어의 진가가 종내에는 시장에서 인정받기를 바랍니다. 좋은 차를 좋은 가격에 공급하는 메이커가 존중 받는 시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무난함이 좋다는 편한 생각, 많은 사람이 타는건 이유가 있다는 생각, 투표 때 내가 찍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 등 이런점이 장점일 수도 있지만 냉정하게 평가하고 비교할 수 있는 근성을 없애는 건 아닌지 싶네요..
2009/03/30 22:26내가 어느 정도 수준의 차를 탈 수 있는지, 어떤 차량이 나와 내 가족에게 제일 잘 맞는지를 생각하고 구입하시는게 정답일 것 같습니다.
물론 시장에서 광고는 매우 중요한 요소지만 광고량이 많거나 사람들의 소문에 의한 선택보다는 내가 직접 꼼꼼히 비교해보고 직접 시승도 해보면서 비교하는 것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라프 차량의 견고함과 차량에 투자된 노력은 국내 자동차 회사에 자극이 되었음은 분명합니다.
아반떼는 좀 타다 보면 힘 딸리거나 브레이크 밀리는 현상을 제외하고도... 디자인이 너무 못생겨서 싫더군요. 디자인은 피터슈라이어 덕분인지 아우디스러운 포르테가 괜찮더군요. 라세티프리미어는 디자인 걍 무난하고 ... 음.. 그냥 무난한듯.
2009/04/08 01:13난 그냥 이 브랜드가 싫어 라고 댓글다는 인간들은 대체 뭔지...
2009/04/18 09:31아반떼 삿는데 라프 디자인보고 바구고싶당 흑흑
2009/06/02 00:15나도라프오너인데 이제구매한지1달좀됏는데 -_-엄청맘에듬..포테/아반테다타봣지만 연비는 그다지거기서거기인거같고
2010/04/18 22:55고속도로주행해보면 -_-라프가쵝오죠 ~ 실내디자인및외관디자인도 멋지고 친구들도 춉나이쁘네 -_-이 ㅈㄹ함 ㅋㅋㅋㅋ..
매우만족하는데..ㅋㅋ
뭐든 자기차가 좋은거야
2010/04/21 19:26포르테가 더 끌리는데...좋은말 하나 없냐..........그래도 살꺼다 난 긍지있는사람이기때문에
2010/05/10 21:30'자기 차가 좋은거야.' 이게 정답이네요. ㅎㅎ
2010/07/13 21:41thanks for share
2011/06/28 1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