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4,731,169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52)
백미러의 자동차 (1049)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자전거 (6)
백미러의 사용기 (302)
골프,레저 (30)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4)
재테크(주식,부동산) (18)
포토 (8)
며칠전에 GM대우 2010년 소셜미디어 송년회를 가졌습니다.
GM대우에서는 각종 행사에 소셜미디어를 대상으로 발표회를 지속적으로 하여 Relation을 꾸준히 하고 있는데요.  

이 자리에는 GM대우 '톡'블로그의 사내필진 분들과, 외부 블로거, 커뮤니티 운영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특징적인 것은 매년 홍보부사장인 '제이쿠니'가 호스트였지만 이날은 GM대우의 수장이신 '마이크 아카몬'사장님이 직접 참석, 호스트 역할을 하여 참석자들은 많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 마이크 아카몬 GM대우 사장

저도 이자리에 참석했는데요, 마이크 아카몬 사장님 테이블에 배석하여 여러가지 곤혹스런 질문도 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고 왔습니다.
이날 아카몬 사장님께서는 2011년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GM대우 자동차의 존재감이 지금과는 많이 다를 것이라는 강한 의지와 기대를 보여주셨는데요.

관련하여 아카몬 사장님과 나누었던 대화중 몇가지를 요약하면

백미러의 Question 1 :
내년에 시보레브랜드가 새로 런칭하고, 신차가 많이 나오고 유통의 수가 조금 더 증가하기 때문에 GM대우가 내년시장에서 선전할 것이라고 단순하게 낙관한다면 이 점은 상당히 우려스럽다.
새로운 브랜드 탄생과 함께 새로운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는 다른 회사와 차별된 마케팅 정책부터 시작해서 Customer Service, 전보다 훨씬 세련된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등 여러요소가 시너지를 내야한다고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 관련포스팅 : 시보레브랜드 시작과 함께 기대하는 것!(http://100mirror.com/1005) ]

아카몬 사장님의 Answer  1 :
그 사실을 충분히 알고 있고, 많은 것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시더군요,  기업보안상 자세히 말해줄 수는 없지만  내년 4월 서울 모터쇼때 보자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저도 기대하고 있겠다라고 화답했습니다.

백미러의 Question 2 :
내년의 자동차 시장은 M/S(Market Share) 관점에서 상당히 흥미롭다, 내년에 GM대우의 풀라인업이 모두 완성되어 판매량이 안정되는 12월의 M/S를 개인적으로 예상하면 13%라고 본다.GM대우가 이러한 M/S가 나온다면 국내자동차시장에서 분명 일정부분 지각변동이 일어나게 되는데, 의견이 어떠신지..
[ 관련포스팅 : 갈수록 재미있어지는 국내 자동차 시장, 2011년에는? (http://100mirror.com/935) ]

아카몬 사장님의 Answer 2 :
마케팅 부사장을 부르시더니 차종별로 하나씩 마케팅 부사장과 논의를 하시더니, 웃으시면서 어떤 로직으로 예측했는가?  물어보시고  일정부분 논리가 있는 M/S 예측치다, (표정상으로는 쉽지는 않다라는 표정이셨습니다.^^)

그외 여러가지 GM대우의 기업/자동차에 대한 블로거가 보는 시각  및 차종에 관련된 많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이날  GM대우에서 전달하는 중요한 메시지는 내년에는 GM대우에 정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고 소비자들이 기대를 많이 해도 좋다는 것이고, 이를 지켜봐달라는 메시지였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내년은 국내자동차시장에는 많은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GM대우가 새로운 브랜드와 많은 신차종, 그리고 이를 서포트할 수 있는  많은 준비를 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기아*르노삼성이라는 경쟁자도 당연히 가만히 있지는 않겠죠.

GM대우는 내년을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배수의 진을 치고, 시장을 공략해야 할 것입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GM대우가 금년보다 새로운 브랜드, 새로운 차종 그리고 증가된 마케팅 비용을 쓰더라도  과거와 동일한 방식이 아닌  과거보다 다른 좀 더 나은 방식, 좀 더 세련된 마케팅, 좀 더 다른 서비스로 내년 변화를 주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마이크 아카몬 사장님과 제이쿠니 홍보 부사장


저는 GM대우 외국계 중역진을 만날 기회때마다 느끼는 것은 소통에 격이 없다는 것입니다.
특히 곤혹스러운 질문이건, 어려운 질문이건 듣고자하는 적극적인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GM대우의 소셜미디어를 대하는 노선은  항상 있는 그대로 모든 것을 정확히 말해달라는 상당히 본질적이면서 거시적인 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내년에 GM대우가 국내시장에서 과거와는 다른 존재감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내년의 GM대우의 모습이 어떻게 될까요?  흥미롭게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저도 소셜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으로써 비판과 칭찬을 아끼지 않아야 겠죠.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elros.tistory.com BlogIcon 엘로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규모의 마케팅이 아닌 차별화되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그 말씀이시군요. 공감입니다. ^^ 현대의 독주를 저지할만한 브랜드가 하나 쯤 더 생겼으면 하는데 GM 대우의 내년 행보가 기대되네요. 아, 이젠 시보레로 바뀌는건가요. ^^

    2010.12.17 08:48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분명한 건 GM대우도 국내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확실한 의지에 있고 준비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내년을 지켜보면 결과가 나오겠죠^ 내년 국내 자동차 시장의 경쟁이 기대됩니다. 르노삼성 오히려 신차가 많이 나오지 않아 좀 우려스럽습니다.

      2010.12.17 16:57 신고
  2. 해일링  수정/삭제  댓글쓰기

    GM대우는 차와 마인드는 마음에 드는데 항상 문제가 되는게 마케팅이죠.
    CF도 별로고 홍보도 잼병이었죠. 언론플레이도 너무 못하고...
    새로운 마케팅을 하겠다니까 조금 기대는 하지만 솔직히 믿음은 안갑니다.

    2010.12.17 10:29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일단 아카몬사장님과의 대화때도 제가 언급했지만 마케팅은 Capacity가 너무 약하죠.
      일단 내년에는 capacity 자체가 늘어날듯합니다. 문제는 차별화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이 점이 관건인듯합니다.
      언론플레이는 못한다라기보다는 국내기업과 달리 언론에 대한 마인드와 방식이 달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국내의 왜곡된 언론시장과도 관계가 있어서^

      2010.12.17 17:02 신고
  3. Favicon of http://onearrow,blog.me BlogIcon 하늘바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로운 변화 등 새롭게 시작한다는 것은 대단히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그리고 지엠대우 많이 바뀌어가고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엠대우 뿐만 아니라 새로운 차량을 출시하면서 고객들은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할까요.
    저는 가격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알페온 역시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다면 지금쯤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새롭게 나온다고 해서 무작정 가격을 올린다는 것은 회사측에서는 당연하다고 주장하겠지만, 소비자들의 생각은 다릅니다.
    이제 조만감 수입차들이 국내에 무한정 들어오면 그때는 늦겠죠.
    차량의 가격 거품 ,이제 줄여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가격이 경쟁력 그리고 차량에 원가 대비 높은 소비가자격!

    2010.12.17 12:48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가격이란 부분에서 저도 아쉽게 생각하는 부분이죠.
      GM대우가 가격파괴를 주도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런데 기대만큼은 아니죠? 저도 아쉽긴 합니다.

      2010.12.17 17:06 신고
  4. 재크  수정/삭제  댓글쓰기

    첫번째 질문에 대한 실제적인 대응이 GM대우의 앞날이 어찌될지 판가름이 날것 같습니다.
    정말 gm대우를 안타깝게 만든 요소들이 첫번째 질문에 모두 들어가 있군요.
    절대 새로운 브랜드 런칭하고 새 모델 투입한다고 성공할꺼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잘하리라 봅니다. 화이팅하세요..ㅎㅎ

    2010.12.17 15:43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네 GM대우에서 준비를 많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입장에서는 기대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년에는 국내자동차시장의 다양성은 분명 지금보다는 훨씬 좋아질듯합니다.

      2010.12.17 17:09 신고
  5. Favicon of http://mfod.tistory.com BlogIcon 더머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내년해엔 기아와 대우에 많은 발전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
    르노삼성은 솔직히 이번 F1 로드쇼를 통해 느낀점이 광고에 치우져져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정말 가식적이다라고 말할만큼 말이죠 ㅜㅜ

    2010.12.17 19:25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 내년은 분명 금년보다 재미있는 자동차 시장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명히요^

      2010.12.19 22:23 신고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