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 PlayerHD – 아이패드로 인코딩없이 영화볼 수 있는 종결자 앱!

지금까지 정식발매 이전부터 해외구매대행으로 산 아이패드를 쓰면서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에서 해결책을 찾아서 써왔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역시 정식발매가 된 후, 국내 회사가 개발한 앱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영화를 보시는 분들에게는 완결자라고 부를 수 있는 앱을 하나 소개할 까 합니다.
제가 과거 포스팅에서 인코딩없이 영화를 볼 수 있는 아이패드 앱 3개(http://100mirror.com/940)를 소개했었는데요. 이 포스팅은 이제 과거의 정보가 되어버렸네요.

아이패드로 영화를 인코딩없이 편하게 보는 방법은
Air Video로 집의 데스크탑을 서버로 활용하시는 법과 미디어 플레이어앱을 통해 보는 방법 이렇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Air Video 방식은 집의 데스크탑의 전원을 356일 켜 놓아야하는 점때문에 기피하시는 분들은  제가 소개하는 앱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AV HD플레이어 라는 앱인데요. 인코딩없이 영화를 완벽하게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장점은 SMI 자막을 SRT로 변환없이 SMI자막도 자동으로 싱크되어 볼 수 있습니다.
아마 기존에 Oplayer나 VLC와 같은 플레이어앱을 쓰시던 분들은 탄성을 지르실텐데요.
아이패드를 가지신 분들은 이 앱하나가 가지시면 영화보는 것은 거의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막의 크기 조정부터 위치조정까지 가능하며 여러가지 옵션도 괜찮습니다.
속도조절 제스쳐 같은 기능은 특히 실제 영화를 볼때도 애용하는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온라인 도움말로 들어가면 플레이어 사용법에서부터 동영상파일을 어떻게 이 앱으로 넣는지까지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딱 하나 아쉬운 것이 있는데요. 
영화를 보다가 중단을 하면 표시를 할 수 있는 책갈피 같은 것이 있으면 좋은데요. 그런것이 없습니다.
미드시리즈를 볼때면 이런 것이 아쉬울때가 있죠.


역시 정식발매가 되니 컨텐츠 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AV플레이어HD 앱은 아이패드 유저들에게는 역시 단비와 같은 앱인데요. 동영상을 즐겨 보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앱이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