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미러의 자동차/자동차 시승/체험기

2인승 스마트 카의 위력!

smart 카는 독일 다임러 산하의 마이크로 카 브랜드입니다..
수년전에 우리나라에 병행수입으로 나왔을때도 너무 작아서 저걸 누가 수입차라고 타고 다닐까? 했었죠... 헌데
최근 간간히 눈에 띄는군요..  유가 폭등때문에 더 그런 듯 싶습니다..

오늘 제가 이 광경을 보고 이래서 스마트카를 타는구나 감탄을 했는데요...
주차를 이런 방식으로 할 수 있더군요..

지정주차 구획이었는데 다른 차들은 가로로 서있었는데 그 사이에 작은 공간을 그냥 세로로 넣어버렸더군요..  그런데도 하얀 주차 구획선 안에 들어가 버렸습니다..

예전에 마티즈를 사회초년생일때 몬 적이있어서 골목과 주차의 편리성을 경험해 본적이 있는데...   이 정도의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우리나라도 고유가를 생각 한다면..  스마트/도요타IQ/혼다피트 와 같은 1L에 20KM이상으로 가는 마이크로 카를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국민성(가오를 중시하는)을 생각한다면 좀 쉽지 않을 것이라 메이커가 판단하겠죠..
그래서 현대의 경차 i10도 국내보다는 인도에서 런칭하게 된 이유일 겁니다.

현재와 같은 유가/외환/금융위기를 계기 삼아 좀 더 우리나라 사람들이 실용적인 국민성으로 가야 하지 않을까요?


스마트와 경쟁차종은 일본 도요타 IQ(위)와 혼다 피트(아래)

태그

  • Favicon of https://coolkim.tistory.com BlogIcon 커뉴 2008.10.26 12:35 신고

    저도 지금 차 하나 살려고 하는데, 솔직히 경제적인 이유를 생각하면, 소형차나 경차를 몰고 싶어요.
    그런데 =_=.. 주위에서는 반대가 너무 심하네요.

    다들 적어도 소나타는 타야 된다. 최소 아반테 HD이러고 있어요@.@

    유가가 지금의 100배이상되서, 다들 졸라 매야 되는 날이 오지 않는이상 어떻게 안될듯 하네요.

    • 어필 2008.10.26 16:27

      맞습니다... 주위의 생각과 시선은 다 중형차 이상을 권유하고 있지요.. 우리나라의 사회분위기가 그렇죠... 뭔가 사회적으로 큰 계기가 있어야 합니다..

  • 호보호보 2008.10.26 15:31

    저도 경차 구입을 고려하고 있긴 하지만,

    우선 근본적인 문제가 우리 나라 운전 방식이 너무 거칠고 위험하기 때문에
    경차 구입에 대한 사회적인 우려가 계속 존재하는 게 아닌가 합니다.

    물론 허례허식으로 충만한 사회 분위기도 문제지만요.

    가까운 일본 같은 경우 교통질서가 정말로 잘 준수되니까,
    그만큼 경차에 대한 선호도 높은 게 아닐까 합니다.

    • 어필 2008.10.26 16:29

      좀 더 실용적인 문화정착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유럽과 일본의 경우 좁은 땅덩어리에 맞게 실용이 정착되어 있죠.. 우리나라는 선진국이 될려면 좀 멀었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