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5,299,335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71)
백미러의 자동차 (1063)
백미러의 재테크 (22)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사용기 (302)
백미러의 자전거 (6)
골프,레저 (31)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4)
포토 (8)
갤럭시 노트의 차별화 기능은 역시 S메모 기능이죠?
나름 갤럭시 노트를 사용해보면서 동영상/게임과 같으 멀티미디어 컨텐츠 활용도 많이 했지만,
S메모 기능도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치를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S메모를 활용하는 쉬운 예를 들어보면서 의미를 한번 이야기해 보도록 할까요?

관련포스팅
갤럭시 노트, 7일간 사용한 소감은? (
http://100mirror.com/1249 )  - 11.12.27






디지털 디바이스의 다양한 소스와 아날로그 펜의 결합


S메모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기존 커뮤니케이션에서 좀 더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이라는 것이 제 생각인데요.
펜을 쓴다는 것이 가미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커뮤니케이션이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보면 이런 것인데요.
쉐보레 말리부의 카마로 큐라는 디자인 예를 설명하기 위해서 보통 스마트폰은 말리부 사진과 여기서 키보드로 TEXT를 쳐서 설명을 하겠지만 S메모는 이렇게 할 수 있지요.

우선 제 블로그에서 쉐보레 말리부 포스팅을 로딩시키고 S펜으로 화면캡춰를 합니다.


무조건 화면캡춰(전원버튼+가운데버튼)를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S펜에서 버튼을 누르면서 화면을 꾹 찍었을때 화면캡쳐가 되면서 편집가능한 모드로 자동으로 넘어가니, 꼭 S펜으로 꾹 누르는 방식으로 화면 캡춰하시면 되겠습니다.


편집모드에서는 좌상단에 검정색 박스로 표시된 오려내기 아이콘이 보이시죠?
터치로 선택한 후 S펜으로 쉐보레 말리부 그림을 오려냅니다. 
이렇게 잘라낸 이미지는 저장을 하면 클립보드나 이미지로 저장됩니다.


그 다음 S메모를 실행시켜서 작성을 해 볼까요?
S메모의 우상단에 있는 그림 아이폰을 누르면 갤럭시 노트내에 있는 여러가지 소스를 가져올 수가 있지요.


클립보드나 이미지를 선택하면 오려내기한 쉐보레 말리부 이미지를 발견할 수 있고, 이를 불러냅니다.
노트로 불러내면 이렇게 크기조절을 할 수 있도 방향도 바꿀 수가 있지요.



이런 다음 S펜으로 글씨를 쓸 수가 있습니다.
자, 사진의 정확한 특정 위치를 지목하면서 설명할 수가 있지요?
지금 간단한 예를 들어서 그렇지만, 만약 키보드로 친 별도의 TEXT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는 것이죠.
이럴 경우 그림과 펜으로 TEXT를 결합하면 아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이 S메모의 가치라고 생각되는군요. 



자 S 메모를 작성한 후에는 공유버튼을 눌러서 당연히 이 S메모 내용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MMS부터 시작해서 트위터/페이스북과 같은 SNS와 메일, 에버노트 등 다양한 채널로 보낼 수 있죠.






언제 이런 커뮤니케이션이 유용할까?



이런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저에게 언제 유용할까를 생각해 봤는데요.
조금 불편하더라도 키보드로 TEXT를 열심히 치는 것이 더 시간적으로는 짧게 걸릴 수가 있기 때문에, 진짜 필요한 순간은 바로 이럴 때때인데요. 도저히 말로는 설명하기 힘들때 입니다.

예를 들면 약속을 지인과 했을때 저는 먼저와있고, 저에게 전화로 경로를 설명해달라고 할때 길이 약간 복잡할 때는 난감할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아래 처럼 S메모에서 소스추가를 눌러서 지도를 선택하고 원하는 지역을 캡춰합니다.
그러면 바로 S메모에 추가되죠.
 


이렇게 지도를 첨부하면서 S펜으로 경로를 그려주면 요긴하겠지요?
이렇게 하면 이 메모하나로 쉽게 설명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회사 업무에서도 가능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외부에 있을때 전화통화로 보고서에 대한 의견을 줘야 할때
보고서 캡춰를 노트에서 펜으로 수정 부분을 체크 해서 설명을 해주면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S메모에 대한 가치를 한번 쉽게 설명해봤는데요.
이러한 방식은 기본적인 S메모의 기능보다, 이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이 많이 나와준다면 더욱 더 활용성이 증대될 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삼성 앱스에 S메모와 관련된 어플리케이션들이 올라와 있는데요. 나중에 한번 다루어 보겠습니다.)
또한 S펜의 반응속도가 좀 더 빨라지면 빨라질 수록 더 좋겠죠?
다음에는 다양한 S펜의 기능들을 한 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kyjean.net BlogIcon 유진선데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고서 수정사항 표시할때 쓸 생각은 못 해 봤네요. 빨간펜 선생님들도 노트로 첨삭해주시면 편할꺼 같아요.

    2011.12.29 09:10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넵 노트의 의미는 기존 컨텐츠 위에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에 있지요^^ 좋은 아이디어 인것 같아요~

      2011.12.29 10:48 신고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