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5,285,804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71)
백미러의 자동차 (1063)
백미러의 재테크 (22)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사용기 (302)
백미러의 자전거 (6)
골프,레저 (31)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4)
포토 (8)

이전에 갤럭시노트 10.1을 교육 목적으로 러닝허브를 활용하는 것을 소개했는데요.

태블릿PC는 큰 화면에 직관적으로 손의 터치를 통해서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적합한 디바이스입니다. 특히  갤럭시노트 10.1에는 S펜이라는 입력수단이 있기 때문에 아들에게 갤럭시노트 10.1을 주니 그리는 것 자체에 호기심을 가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젓가락질을 하기때문에 손재주가 좋은 편이라는 이야기들을 많이 하곤하는데요.

아이들이 펜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은 두뇌발달에도 좋다고 하죠?

 

관련포스팅

유럽에서 만난 갤럭시노트 10.1, 그 모습은? ( http://100mirror.com/1386 ) - '12.9.11

갤럭시노트 10.1 S노트 S펜의 달라진 점은? ( http://100mirror.com/1381 ) - '12.9.17

갤럭시노트 10.1으로 아이 교육에 활용하는 방법 - 러닝허브 ( http://100mirror.com/1382 ) - '12.9.21

 

 


갤럭시노트 10.1에 아이들이 쉽게 할만한 앱을 몇가지 소개해 보기 전에 예전부터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반영되었는데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스마트디바이스의 게임은 정말 마약과도 같아서 아이들에게 안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입니다.

이때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 아이 교육 상 숨겨야 할 앱 숨기기..


전체 앱 메뉴로 들어가 메뉴를 누르면 애플리케이션 숨기기라고 있습니다.



숨기기를 누르면 앱들이 아래 사진처럼 선택을 할 수 있게 나오죠. 

이때 아이에게 유해앤 게임같은 앱들은 선택을 하면 화면에서 나오지 않게 됩니다.

물론 이 숨긴 앱을 실행하려면 다시 메뉴로 들어가서 '숨겨진 애플리케이션 표시'를 누르면 보이게 되는데, 좀 번거로울 수 있겠으나, 아이들에게 게임이 안보이는 것이 얼마나 다행인지 자녀를 둔 부모들은 잘 아실겁니다^



자. 갤럭시노트 10.1에 아이들이 쉽게 할만한 앱을 몇가지 소개해 볼까요?



■ 코코모(COCOMO)


S펜 전용 그림 그리기 앱입니다. 다행히 해상도가 갤럭시노트 10.1도 지원하는군요.

어른들이 하는 스케치개념이 아니라 모자이크 식으로 색을 채우는 개념인데요. 

COCOMO가 Co Creation Mosaic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결국 전체 그림을 일부분은 자신이 그리고 다음사람들이 그린 그립과 합쳐서 전체를 이루는 협업개념의 모자이크 그림 그리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앱들이 어떤 기본 스케치에 색칠로 면을 채우다 보니 아이들에게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이 앱의 경우 모자이크 식으로 되어 있고 아이들이 싫증내지 않고 쉽게 그릴 수가 있는 장점이 있네요.



예전에 어릴때 스킬 하던거 기억 나시나요?

이 앱을 좀 해보다 보니 그 생각이 나는군요.




갤럭시노트 10.1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것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아이들 영어공부에 특화시킨 앱이 절실하다는 것입니다.

몇가지 있지만, 무엇이든지 보기만 하는 것보다는 쓰기까지 같이 하면서 경험했을때 학습이 더 잘 되죠.


아래 픽토 ABC 앱은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에 다니는 자녀가 알파벳과 단어를 익히는데 적절한 앱이 아닐까 합니다.



■ 픽토 ABC(Picto ABC)


S펜으로 이 알파벳을 순서대로 따라 그리면서 알파벳을 익힐 수 있는 앱입니다.



알파벳을 선택하면 이에 예시가 되는 단어가 나옵니다.

우하단에 있는 연필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알파벳을 따라 쓸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알파벳을 제대로 그리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게임적 효과가 나오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교육용 앱 들이 좀 더 무궁무진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쉽게도 S펜으로 영작을 하는 앱은 아직 발견할 수가 없었습니다.

영어회화에서 영작을 할 수 있는 능력은 매우 중요하죠. 영작문제가 제시되고 이를 S펜으로 직접 써서 정답을 맞추는 방식이라면 갤럭시노트 10.1의 활용도가 훨씬 좋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무엇보다 글씨에 대한 인식 정확도나 정답에 틀렸을때 가이드를 재미있게 제시할 수 있는 기능만 충실하다면 가족끼리 차안에서 이동하면서도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흥미를 가지고 자연스럽게 영어교육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Touch Physic


아이들이 S펜으로 가지고 가볍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앱입니다.

몰입을 심하게 일으키지 않는 게임앱은 시킬만 하죠? 




태블릿 PC가 나와서 시장이 조금씩 커지고 있고, 여기에 S펜과 같은 입력수단이 가미가 되어 태블릿PC는 생산적인 도구로 좀 더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컨텐츠가 풍부해야 활용니즈 자체가 커지고 확산이 될 수 있겠죠. S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앱들이 아직까지 시장에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태블릿 PC가 나왔을때 앞다투어 교육용에 적합하다는 시장분석이 나왔듯이 태블릿에 관련된 플레이어들이 풍부한 컨텐츠 시장을 위해 좀 더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 상기 앱은 삼성앱스에서 검색하면 나옵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aredevil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좋은 앱들이네요!! 유용하게 써먹어야겠어요
    잘 보고 갑니다!

    2012.11.21 15:37
  2. 방구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도 10.1 2014를 사용하고잇는데.. 2014에디션은 그런기능이없나요? 궁굼합니당 ㅠㅠ

    2014.05.08 20:07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앱숨기기는 안드로이드 4.4 킷캣에서도 계속 기능이 있는것을 보면, 안드로이드 태블릿도 다 있을듯하네요^ 메뉴를 눌러 찾아보세요^

      2014.05.08 21:24 신고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