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자동차 이슈- 스파크 전기차 연비, 현대 미스트라콘셉트,벤츠S클래스외관유출,켄블락서울투어,닛산Freind-Me(‘13.4월4주차)

]]>

카스토리 페이스북에서 다룬 자동차 관련 이슈(백미러 블로그 링크 제외하고)들을 한번씩 정리해서 공유하는 주간 자동차 이슈(‘13.4월 4주차)입니다.

 

● 스파크 전기차 미국 공인연비는?

스파크 전기차의 미 EPA인증 연비가 나왔네요.

스파크전기차는 119MPGe로 승인, 우리나라 기준으로 변환하면 리터당 50.6km의 연비입니다.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82마일(132km)로 130마력에 55.3kg.m이나 되는 토크를 보여줍니다. 

우리나라도 하반기에 출시라고 하는데요.  

정부보조금 정도와 차량 가격이 얼마에 나오냐가 관건일 것으로 보이네요^

● 현대의 중국 전략차종 ‘미스트라’ 콘셉트

중국시장이 큰 만큼 현대차도 전략차종으로 승부수를 더 던지는군요.

4,710mm의 전장을 보면 아반떼와 쏘나타의 중간에 있는 사이즈입니다.

콘셉트카이나 거의 상용버전과 큰 차이없을 것으로 예상되구요.  중국 사람들이 그릴이 큰 것을 좋아하기때문에 커진 그릴이 눈에 띄는군요.

● 벤츠 신형 S클래스 익스테리어 유출


5월15일날 공개예정으로 있는 벤츠 신형 S클래스의 외관 스파이샷이 올라왔습니다.

과거보다 곡선이 상당히 많이 들어간 마스크를 가지고 있는데, 어찌 해석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그러나 사이드뷰의 캐릭터 라인이나 모습은 괜찮네요.

● 켄블락 서울 익스피리언스!

4월10일 서울에서 열렸던 켄블락의 짐카나 쇼 공식 영상입니다.

800마력의 포드피에스타 보여준 켄블락의 드리프트와 같이 공연한 국내 제네시스쿠페 드리프트 쇼를  감상해보세요!

● 닛산 Friend-ME 컨셉트카


상하이 모터쇼에 닛산이 내놓은 컨셉트카이구요 4인승 세단이라 하지만 2+2 해치백에 가까운 디자인입니다.

중국의 젊은 타겟을 위해 내놓은 중국만을 위한 컨셉트카.. 

모든 메이커가 중국 시장을 위해 엄청난 리소스를 할당하고 있는 형국이네요.

● 아우디 Q8 컨셉트카의 계기판 – 네비게이션

아우디 Q8 컨셉트 자체보다는 네비게이션이 머지않아 계기판안으로 완전하게 들어갈 것이라는 트렌드를 더 느끼게 해주는 사진입니다.

원래 운전자의 시야와 안전운전을 고려하면  HUD나 계기판에 네비게이션이 들어가는 것이 맞죠.

최근에도 센터페이사의 네비게이션 방향지시를 계기판이나 HUD로 도입하긴 했지만 100% 계기판에서 소화하게 될수도 있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