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4,968,408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64)
백미러의 자동차 (1058)
백미러의 재테크 (20)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사용기 (302)
백미러의 자전거 (6)
골프,레저 (31)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4)
포토 (8)


갤럭시S4를 사용한지 이제 1달이 넘었네요.

아이폰4S까지 주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다가 갤럭시S3 부터 안드로이드를 주 스마트폰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 진영도 이제 상향평준화 되는 느낌이랄까요?

안드로이드 진영도 삼성의 독주아래 LG나 팬텍도 예전보다 많은 부분이 좋아지고 있다고 다른 IT블로거들로부터 듣고 있습니다.

그만큼 상향평준화 되면서 더 나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각기  제조사들도 여러가지를 시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4도 많은 부분 새로운 시도를 했는데요. 갤럭시S4를 한달 이상 사용하면서 실 소비자들 입장에서 느낌점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갤럭시S4를 사용하면서 사용자 관점에서 가장 크게 와닿는 것은 역시  기본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S4를 사용하면서 정말 맘에 드는 것은 바로 배터리입니다.

전력소모도 줄어들면서 배터리도 커짐에 따라, 가장 확실한 편익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토요일에 아침 8시20분에 나와 올레네비앱으로 사용해서 2시간 넘게 운전하면서 활용하고 중간중간 웹 서핑이나 기타 정보를 확인함에도 오후 6시에는 15%가 남아있더군요.

이런 기본기가 소비자 입장에서 가장 반가운 변화입니다.



또한 하루에도 몇번씩 활용하는 카메라도 갤럭시S3보다 품질이 나아졌다는 것을 느낍니다.

접사를 해도 주위 풍경을 찍어도 이제 PC로 가져와서 확대하면서 잘라내기를 해도 퀄리티가 충분하죠. 

그외에 버스트샷이나 재미있는 기능들도 많습니다.



최적화 측면에서는 좀 아쉬움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갤럭시S3를 사용했을때는 그 전에 넥서스S나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메인폰은 아니지만 좀 사용해봤었습니다.

메모리가 2기가가 되면서 뭐랄까요? 기존 스마트폰보다 최적화 측면에서 꽤 매끄러웠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갤럭시S4는 좀 사용해보면 가끔 반응이나 처리가 늦어질때가 있네요.  아무래도 다른 메인프로세서가 바뀌어서 좀 더 최적화 과정이 필요한 것 같은데요.

이 때문인지 사용 후 서비스 업데이트를 갤럭시S3보다 자주하고 있는 편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날에도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는데 최적화 면에서 좋아졌는지 기대해봐야 할것 같네요.



갤럭시S4에서 그룹플레이나 스마트스크롤 같은 기능들이 광고에 사용되고 많이 소구되었습니다.

저도  IT기업에서 마케터로 재직하고 있으니 뭔가 새로운 것 뭔가 신선하게 소구할만한 요소가 무척이나 중요하고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보다 일반 소비자들의 대다수는 기본기가 피부로 더 와닿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이유는 이런 기능의 시도는 좋지만 사용자들이 자연스레 기능을 활용하게 되는 면과는 일정부분 간극이 있기 때문이지요.


스마트포즈는 동영상을 볼때 시야가 다른쪽을 바라보면 동영상이 정지했다가 다시 바라보면 재생을 시작하게 하는 기능인데 소비자의 불편한 점을 잘 고려했지만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에게는 너무 친철해서 불편함이 올 수가 있고, 차라리 영어 리스닝을 공부하는 사람에게는 최적으로 생각되는군요.

그리고 갤럭시S3때부터 구현된 에어뷰를 통해서 동영상은 중간화면을 찾아들어 갈 수 있게 한 기능은 정말 잘 구현했다는 생각입니다.



스마트스크롤은 사용해보니 사용자를 인식한 후 갤럭시S4가 놓여진 각도를 이용해서 스크롤이 되는 기능인데, 실제 웹서핑을 사용할때는 손가락으로 스크롤 하는 것보다  확실한 폭으로 편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더군요.



그룹플레이 또한 광고에서 재미있게 본 적이 있는데, 막상 활용할 국면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뭔가 새로운 흐름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게임/문서/음악/사진을 공유가 가능한데요.   게임에 들어가보면  CanimalMatch 하나만 있습니다.

아직 그룹 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이 별로 없는 상황이죠.



하지만 그룹플레이는 동시에 같은 것을 볼 수 있고 들을 수 있고 동작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국면에서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서드파티들이 많이 들어오지 않은 상황이라 서드파티들이 많이 참여하면서 뭔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자, 이런 저럼 소감을 이야기했는데, 스마트폰도 갈수록 수준이 올라가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역시 기본기가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기본기가 갖춰진 후에 역시 여러가지 사용자의 불편등을 해소하는 디테일한 기능들이 소비자와의 간극을 줄이면서 진화한다면 좀 더 재미있는 스마트폰이 되리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갤럭시S4는 기본기에서 진전을 이룬 부분이 있고(최적화 측면에서 좀 더 보강되면 좋겠네요) 좀 더 차별화를 위해 여러 기능들을 추가되었는데 한 단계 진화를 더 해서 자연스러운 사용자 행태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avidVillaSanchez  수정/삭제  댓글쓰기

    LTE-A나와서 그런가 요즘 갤4가 가격이 많이 싸지네요.뿌앙 같은데만 봐도 벌써 10만원대까지 떨어졌다는 소리도 들리던데..주말에 스팟뜰지 기대해봐야겠네요.
    sign - www.ppuang.com

    2013.07.12 13:36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