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4,816,241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55)
백미러의 자동차 (1051)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자전거 (6)
백미러의 사용기 (302)
골프,레저 (31)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4)
재테크(주식,부동산) (18)
포토 (8)


저의 경우 남들보다 자동차를 조금 더 많이 타긴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갈수록 자동차안에서 IT디바이스를 자주 이용해야하는 것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갤럭시노트3뿐만아니라 갤럭시기어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까지 같이 사용하다보니 차량안에서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국면을 좀 정리해볼까합니다.





자동차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 '갤럭시기어'를 사용하는 경우



일단 자동차를 운전하는 환경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좀 더 할 역할이 있더군요.

보통 스마트폰과 자동차를 블루투스 페어링을 해서 통화를 주고 받기때문에 통화보다는 다른 쪽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운전 중에 갤럭시 기어로 문자를 확인하거나 갤럭시 기어의 S보이스로 문자를 보내는 것이 의외로 괜찮더군요.



갤럭시 기어의 우측버튼을 두번 누르면 음성인식 서비스인 S보이스가 실행됩니다.

이때 '홍길동에게 *** 문자보내 ' 이렇게만 해도 문자가 갑니다.

운전중에는 차량을 세우거나 신호대기중에만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보낼 수 있지만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이런 장점이 있는것이죠.



그런데 아쉬운 것은 갤럭시기어 S보이스로 통화를 시도하면 차량 인포테인먼트에 갤럭시노트3가 페어링 되어 있어도 갤럭시기어의 스피커폰을 통해서 통화가 성공됩니다. 

차량에 블루투스 페어링이 되었을때는 갤럭시기어로 통화시도를 해도 통화가 연결되면 차량 스피커폰으로 통화를 넘겨주는 프로세스가 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S보이스가 예전초기보다는 좀 더 좋아진 것 같은데, 안드로이드 유저중에 구글주소록을 옮기다가 한 주소록이 여러개 복사된 유저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S보이스가 문자/통화시도시 수신자를 찾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주소록을 꼭 클린징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에서 스트리밍 음악앱 활용은 기본



자동차 안에서는 일단 가장 기본적인 것은 스마트폰 블루투스 페어링을 하고 음악 앱을 듣는 것이죠?

최근 MP3 다운로드를 하여 듣는 것보다는 스트리밍 월정액을 활용하는 경우가 훨씬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지니(Genie)음악앱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오래전에는 완성도가 많이 부족했지만 지금은 여러모로 괜찮은 UI와 괜찮은 사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차량모델의 그레이드가 낮은편인 경우 스피커나 오디오시스템의 사운드가 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차량의 오디오설정으로 가서 중음과 저음 이퀄라이저를 조정하더라도 한계가 있더군요.

이런 경우에는 지니앱의 경우 3D 입체음향을 설정하면 생각보다 좋은 음질을 들을 수가 있더군요.

소스를 어느정도 괜찮게끔 해주는 역할을 하는거죠.(물론 매니아층으로 가면 아니겠지만 일반적인 청음의 경우에는 확연히 달라집니다^)



그리고 지니(Genie)의 경우 좋은 점은 통신사 별포인트로 스트리밍 월정액을 전부 결제할 수가 있으니 경제적으로도 편익을 충분히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노래를 고르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오늘의 선곡이나 TV속음악/시대별 음악 메뉴를 활용하면 선곡의 어려움에서 해방될수도 있더군요.

최근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응답하라 1994의 노래들도 전곡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스티어링휠에 붙어있는 레버로 스트리밍앱도 곡넘김이 되기때문에 충분히 차안에서도 갤럭시노트3의 지니앱 음악듣기는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과 미러링크 흐름



그리고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빼놓을 수 없죠.

갤럭시노트3가 대화면을 가지고 있으니 더더욱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활용은 쾌적해 질 수 밖에 없는데요. 보통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이 실시간 교통정보를 수용하여 빠른 길을 찾는데는 가장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기때문에 러시아워시간이나 장거리 운행시는 거의 무조건 스마트폰 네비인 올레네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이 되어 있으니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경로안내도 들을 수 있구요.



앞으로 자동차에서 계속 도입이 될 포인트는 역시 미러링크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화면 자체를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LCD창으로 쏴버리는 기능인데요.

벤츠 A클래스가 금년 런칭하면서 이 기능을 도입한 것으로 행사에서 확인했었는데요 스마트폰의 사용경험을 이제 차안에서도 그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 자동차 안에서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기어를 활용할 만한 것을 정리해봤는데요.

자동차 오너분이라면 앞서 설명한 기능들은 기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겠지요.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