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5,194,552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68)
백미러의 자동차 (1060)
백미러의 재테크 (22)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사용기 (302)
백미러의 자전거 (6)
골프,레저 (31)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4)
포토 (8)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를 아들과 함께 관람했습니다.

한마디로 영화에 액션도 있고 뭔가 단순한 액션영화가 아님을 보여주는 주인공의 고뇌와 메시지도 들어있어 꽤 수작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볼거리와 재미도 제공하고 무게감도 느껴지는 영화이니 다들 보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를 보는 내내 자동차를 보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는데, 아마도 쉐보레가 영화 PPL를 하기 때문인지 흥미로운 차들이 계속 나오네요.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에 나온 주요 차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

  

이번에 새롭게 풀체인지된 콜벳의 7세대 모델 콜벳 스팅레이입니다.

영화중에서는  블랙위도우역의 스칼렛요한슨이 몰고다니는 차로 나오죠.



캡틴아메리카 미국 시사회장에서는 쉐보레 콜벳이 디스플레이되어 있고 그 앞에서 많은 주인공들이 인터뷰를 하기도 했는데요.

스칼렛요한슨은 영화중에 블랙위도우가 타는 차이니만큼 이 앞에서 인터뷰도 하고 포즈를 취하기도 했습니다.

근데 아래 사진을 보면 스칼렛요한슨은 아이언맨2에 나왔을때가 가장 매력적이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때가 가장 정점을 찍었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쉐보레 콜벳은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에 출연하면서 블랙위도우가 타는 차로 정해졌기 때문에 블랙위도우에 맞는 차로 꾸몄는데요. 

블랙휠을 장착하고 프론트 디퓨져가 달라져 보이는 변화가 있던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블랙위도우 에디션이라고 부를 수 있겠죠?



아래 사진은 LA오토쇼에서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인데, 

전면부보다는 확실히 후면부의 존재감이 더 크구요. 역시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에서의 존재감은 4개의 원으로 구성된 배기구와 엣지를 준 더블램프와 같은 아이코닉 디자인 요소들이겠지요.

어쨌든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에서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를 볼 수 있는데, 생각보다 분량이 작아서 아쉽더군요. 추격신에서 쓰이질 않거든요.




● 쉐보레 임팔라


추격신에서는 오히려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가 아니라 쉐보레 임팔라가 등장을 합니다.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에서 팔콘이 캡틴아메리카와 블랙위도우를 뒷좌석에 태우고 고속도로를 질주하는 장면에서 쉐보레 임팔라가 등장하는데요.

쉐보레 말리부의 윗급에 위치한 준대형 세단입니다.



제가 LA오토쇼에 가서 직접 봤을때도 큰 알페온보다 훨씬 더 날렵해보이는 차체와 훨씬 젊어보이는 마스크, 그리고 실내도 충분히 국내에서 통할만 한 모양을 가졌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사이드 디자인에서 C필러 부위에서 2단으로 구성된 사이드캐릭터 라인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5.1m가 조금 넘는 긴 차체를 가지고 있지요. 



다만 뒷모습은 좀 어정쩡한 면이 있구요.

실내는 확실히 알페온(뷰익라크로스)보다 더 젊은 경향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어쨌든 임팔라는 우리나라에 2015년에 출시한다는 기사가 있지만 한국GM에서는 원론적인 수준에서 시장상황을 지켜본다는 대답을 가지고 오버해서 기사를 쓴 것이라 출시할 가능성은 생각보다 적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쉐보레 타호


영화속에서 어쩌면 가장 강한 인상을 남겼던 차이기도 하고 가장 익스트림한 장면을 전해줬던 차는 바로 쉐보레 타호입니다.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에서 퓨리국장이 타고 다니는 육중한 SUV죠.

아마도 영화속에서 가장 첨단 기술이 많이 들어간 차였는데 전면윈도우에 버츄얼 디스플레이부터 음성인식 서비스, 그리고 차안에서 발칸포까지 나오는 괴물같은 차죠.



미국 시사회장에서는 이런 모습으로 쉐보레 타호가 등장했더군요.



쉐보레 타호는 쉐보레의 풀사이즈 SUV로 이번에 4세대가 발표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의 모양인데요.

좀 더 세련되어 지면서 직선의 멋을 더 살렸지요. 이 풀사이즈 SUV는 아마도 미국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 나라는 필요하지도 않고 만들기도 마땅치 않지 않을까 라는 생각입니다.(경호원 차량으로는 안성맞춤이기도..)



실제 캡틴아메리카 영화에서는 4세대 신형이 나온지는 않았고 3세대가 출연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쉐보레 타호는 6.2리터 380마력 엔진에 엄청나게 크고 튼튼한 차체를 자랑하는 차량으로 미국에서 FBI나 백악관 경호차량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 영화에서도 그대로  퓨리국장이 타는 쉴드 차량으로 사용되어진 것 같습니다.



자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에 나온 쉐보레 차들을 소개해봤는데요.

영화를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이 글을 보고 영화를 보시면 차량을 더 눈여겨 보시면 영화에 재미를 더 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작 주인공인 캡틴아메리카가 타고다닌 것은 자동차가 아니었다는 사실..

바로 이 클래식 오토바이였죠.^^  캡틴아메리카는 왠지 차보다는 바이크가 어울리긴 한다는 사실..


포스팅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 추천손가락을 눌러서 표현해보세요.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실버라도  수정/삭제  댓글쓰기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위도우가 usb의 정보가 만들어진 연구소로 향해 갈때 타던 차도 쉐보레 실버라도 였던걸로 기억합니다.ㅎㅎ

    2014.07.03 21:57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