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리버cc – 청주 지역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가진 회원제 골프장

이번에는 청주지역의 잘 갖춰지고 고즈넉한 회원제 골프장을 소개해본다.

서울과의 거리가 좀 있지만 일본식 풍으로 설계된 클럽하우스와 좋은 관리상태, 중장거리의 Par4홀과 중상정도의 난이도를 가진 골프장이다.

서울과의 거리는 아침일찍 나서면 서울 동부기준으로 1시35분~40분 정도의 거리로 접근성에서는 만만치 않지만 가볼만 한 회원제골프장이다.(일반부킹도 받아준다)

이곳을 표현하는 Scene은 아래 사진이 대표격이라고 볼 수 있는데 고즈넉한 클럽하우스&레스토랑 앞에 넓은 연못은 참 아름다운 코스 설계를 했다는 느낌을 주는 곳 

클럽하우스가 목조로 설계되어 있고 특색있는 지붕만 보더라도 아.. 일본식풍으로 설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클럽하우스 내부는 사각형의 단층 구조에 복도로 되어 있어 기존 골프장에서 볼 수 없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무엇보다 클럽하우스내 레스토랑에서 밖을 바라본 풍경은 단연코 일본에 온 느낌을 주곤 한다.

연못 앞에 클럽하우스가 있고 그 옆의 그린은 전반 9홀의 마지막 Par5홀로 최고의 VIEW를 자랑한다.

회원제 골프장 답게 조경에도 신경을 써서 소풍나온 느낌은 충분히 제공한다.

코스의 특징은 페어웨이가 좁지는 않지만 중장거리 Par4 코스가 제법 있고 군데군데 잘 배치된 턱이 높은 페어웨이 벙커나 그린 주변 벙커는 충분히 도전적인 플레이를 하고싶은 마음을 일으키는 곳이다.

드라이버의 거리가 많이 나가지 않으면 롱아이언을 잡는 경우가 많지만 탁 트여진 홀이 대부분이어서 쾌적성에서는 점수를 주고 싶은 골프장이다.

회원제 골프장 답게 잘 관리된 페어웨이와 그린을 가지고 있고 그린이 마구 구겨져 있지는 않지만 은근히 잔 라이들이 많아서 만만히 볼 그린은 아니다.

주위에 산들이 있지만 홀과 홀 사이가 터져 있는 설계도 눈에 띄고 큰 사이즈의 헤저드가 군데군데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비회원인 경우에는 주말요금이 199천원, 평일이 103,000원~153,000원까지 시간대별로 다르다. (7월 더위가 시작되면 조금더 싸진다)

서울지역과 거리가 있다보니 평일 7시 이전 타임은 2인 라운드가 가능하고 평일에는 캐디가 없는 Self 라운딩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