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5,283,859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71)
백미러의 자동차 (1063)
백미러의 재테크 (22)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사용기 (302)
백미러의 자전거 (6)
골프,레저 (31)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4)
포토 (8)
현대자동차는 현대-기아차 남양기술연구소에서 신형 "에쿠스(Equus)"를 알리는 ‘미디어 프리뷰(Media Preview)’ 행사 를 가졋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차를 출시 전부터 조금씩 조금씩 정보를 오픈하면서 관심과 기대를 증폭시키고 끊이지 않게 한 다음 출시직후 대대적으로 마케팅 IMC(Intergrated Marteking Communication) 펼치는 것이 갈수록 세련되어졌는데 금번 에쿠스도 역시 나름 잘 계획된 마케팅을 펼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디어 프리뷰'는 언론인만 초청된 행사라서 저는 가지 못했지만 기자분들이 참석한 후 쓴 글들을 보고 또 제 생각을 피력해 봅니다.



언론인들의 참석 후 중복되어 나오는 견해

* 전장 5.1m가 넘는 국내 최대사이즈
* 새로운 기능으로 무장 - 차선이탈감지, 조향연동가이드,프리세이프 시트벨트
* 뒷좌석의 기능과 공간은 국내최고
* 타우엔진의 성능은 경쟁 외산자동차와 대등수준

이렇듯 파워트레인 관련 수치나 기능수준으로 보면 좋은듯 하나 자동차는 차체강성/핸들링/서스펜션/고속안정성 등은 실제 시승을 하며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에  이런 것은 실제 시승을 직접해봐야 하는 부분입니다..
제가 오늘 말 하고자 하는 부분은 디자인입니다..




현대는 패밀리 룩 안하는 건지.. - 아쉬운 마스크


일단 공개된 렌더링을 보면 제네시스와 동일 라디에이터 그릴과 더불어 거의 비슷한 룩을 연출했습니다..

정말 아쉬운 점은  여전히 현대차는 패밀리룩에 대한 시도를 안하고 있다는 것입니다..(i10/20/30 제외)
해외시장에는 제네시스 라인업-제네시스 세단 / 제네시스 쿠페 / 제네시스 프레스티지(에쿠스) 이렇게 3총사로 갈텐데 도대체 확실하게 identity를 느낄 수 있는 '룩'이 없는데요..
제네시스 세단 마스크를 가져갈것이 아니라 에쿠스가 플래그 쉽 모델이니 에쿠스부터 적용되는 현대차만의 디자인 특징을 시작하고 나머지 차량은 Face Lift를 통해 바꾸면 좋았었을텐데..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현대자동차에게 2009년부터 나오는 차량은 정말 중요합니다. 해외시장을 고려하면 호평을 받고 있는 제네시스의 이미지를 각인 시키기 위한 확실한 디자인 identity가 앞으로 필요한 상황이죠.

디자인을 보면 전체적인 디자인 밸런스는 괜찮은 편이나 마스크는 제네시스 세단, 후륜 위쪽의 캐릭터 라인은 TG그랜져..
독창적인 모습은 찾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제가 너무 기대가 크나요? ㅎㅎ

아래 실물사진을 보니 그릴은 세로로 되어 있네요.. LED 라이트는 국내차로는 처음 적용으로 보이네요..


기아의 슈라이어 라인.. 솔직히 그릴의 특징만 보면 크게 별거 아닌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일관적으로 적용하여 인식속에 각안되고 있습니다..
현대도 금년이 가능성이 보이고 있는 상황이고, 고가 라인업의 확실한 셋업이 필요한 시기이니 디자인에 있어서는 확실한 마스크를 확립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sussex exile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디자인 면에서는 '실망스럽다' 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네요... 외국생활을 하다보니 한국보다 많은 해외차를 접하게되는 계기가 되는데 신형에쿠스는 한마디로 '앞면은 벤츠 S클래스' 와 '뒷면은 렉서스 LS'로 밖에 해석이 안되네요... 특히 머플러 부분은... 어휴...

    2009.02.18 12:04
  3. 디자인 ? 패밀리룩 ?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통4년 저런 종류의 차는 5년 개발기간 잡으니 모델 고정이 된건 3년도 더 됬을거구....

    그땐 패밀리 룩이니 Brand Identity니.. 아님 현대/기아 차별화니 얘기가 슬슬 이슈화되던 시기인데..

    유럽 프리미엄 3사 빼고 패밀리 룩을 제대로 구사하는 일반 메이커가 있나 ?

    렉서스는 제대로 하나 ?

    예를 들어 BMW 처럼 1/3/5/6/7 제품군에 파워트레인과 세팅 차별화/옵션으로 파생모델 나오는 경우면 모를까.

    아직 중저가 이미지에 패밀리 룩이라.. 조금 성급하다고 생각은 안되나 ?

    일전 대우에서 레간자/누비라/라노스 만드니 디자인 좋디 ? 일관되서 ?

    후륜위에 캐릭터라인 ? ㅎㅎ

    라인하나 있음 비슷한거구나. 함 사진 두개 띄어놓고 비교좀 해보렴.

    문짝 네개에 바퀴네개에 범퍼 매립형 듀얼 머플러/형상을 보면 완전 렉서스LS 판박이겠구나 ? 네눈에는.

    잡지 좀 읽고 보배에서 놀다보니 용어는 좀 아나보구나.

    어디가 비슷한지 사진 다시 비교해봐라.

    자동차 좀 아니 ? 어떤 식으로 개발되는지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아니 ?

    작게는 네가 누르는 버튼 하나하나 위치 각도가 다 이유가 있어서 그렇게 결정되는거야..

    걍 플랫폼에 엔진변속기 때려놓고 각종 사양 장비 업체시켜 개발시켜 조립해서 만드는게 아니야.

    디자인팀은 쌔끈하게 뽑고 싶을거고.. 패키지팀은 실내공간 확보해야할거고.. 중량팀은 중량 줄여야되고,

    상품팀은 가격 낮춰야 될거고, 성능개발팀은 성능 뽑아야될거고, NVH팀은 소음 잡아야될거고,

    시험팀은 연비개선해야하고, 안전팀은 충돌성능 만족해야하고, 원가팀은 재료비 까야되고.. 등등

    머든 결정하나 하는데 전쟁같은게 자동차 개발이지. 머 대다수의 제조업이라는게 그렇긴하지만.

    회의실에서 담배 꼬나물고 히히덕 거리면서 만드는 건 아니라는거지..

    이건 관심도 많은 분야라 왜 이렇게 떠드는 새끼들이 많은지 말야. 다 전문가야 지네들이...

    암튼.. 머든 잘 알고 이따위 블로깅하는거니 ?

    한심하군...

    2009.02.18 12:21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ㅎㅎ 반말을 하시네요~
      디자인이야 주관적인거니..
      차를만드시는 분 같은데 그 마음 이해가 갑니다~~

      2009.02.18 12:31 신고
    • K  수정/삭제

      쥔장님 댓글처럼 관계자이신가본데 댓글 다는 수준은 영 '과락' 수준이시군요.

      그럼 님은 '난 네이버보다 Daum이 좋아. 네이버 지식인엔 댓글 알바가 너무 많은 것 같구 UI도 좀 불편해'라고 할때, 인터넷 포털사이트 사업구조와 개발방식을 다 알아야 그런 코멘트하십니까?

      .... 찌질하시긴.

      걍 더 노력해서 앞으로 더 잘만든다하면 될 것 갖고.

      2009.02.18 12:42
    • 어이가 없는 사람이군요  수정/삭제

      이번에 회사 사장님 차량 교체계획 있으신데..
      당신 때문이라도 벤츠로 넘어가야 겠다.
      당신 참 어이없는 사람이네요, 개발팀에 한명일 것 같은데... 예의범절은 작업실에 두고 나오셨나요?

      2009.02.18 14:15
    • dandy  수정/삭제

      초등학교 벌써 개학한건가.....
      방학숙제를 몽땅 내줘야하는데...

      자동차회가 관련팀을 줄줄이 적어대는 걸 보니
      관련초등학교 초딩인가본데...

      솔직히 구리다는 생각 조금도 안드나?
      1억짜리 자동차 꼬라지가말야...

      2009.02.18 14:34
    • 휸다이  수정/삭제

      내수용 고가격/수출용 저가격 설정이랑, 내수용 수출용 철판 두께 싸이즈 이런건 어느팀에서 진행하나요??? ㅋ

      국산 제작사는 이 문제를 해결할때까지 조롱당할꺼다... 잡고 반성해라...

      참, 너 종사자 같은데... 전문가인거 까진 않다면... 암튼, 좀 잘 만들어봐라... 욕먹기 싫으면...

      늬들이 만드는게 엑기슨지 뭔지 간에... 결국엔 소비자가 사줘야 하는거 아냐? 소비자에게 욕먹고 조롱 당하는거, 심각하게 한번 생각해봐...

      백미러님... 말이 좀 험하게 나와서 죄송합니다... ^^;;

      2009.03.19 00:21
    • 그래 맞아..  수정/삭제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3사....

      성능은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3사... 성능이라 광고하고

      해외에서는 일반 메이커 가격으로 판매하고..

      국내에서는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가격으로 판매하니..

      국내에서는 패밀리룩이나 브랜드 아이덴티티 이런거

      적용시켜야 하는거 아니요?

      그리고 버튼 누르는 하나하나 각도가 다 다르오?

      내가볼땐 국산차는 일관성있게 하나의 각도 던데?

      말은 조넨 잘썼다만..

      어짜피 회의실에서 담배 쳐 물고 가시내랑 쳐 웃으면서

      눈꼬리 쳐 흘리면서 농담따먹기 하면서 하잖아~~

      나도 이제 사회 진출해서 차 사야하는데..

      수입차 타자니 그렇고.. 국산타자니 껄쩍지근한데..

      보배에서 북미판 횬다이 차나 알아봐야 겠구나..

      2009.08.24 19:25
  4. 행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 언젠가 제대로된 디자인 철학이 생긴다면 패밀리룩이 완성되겠죠 그것보다 현대는 이번 세계적 경제위기가 기회일지 위기일지가 더 궁금 (사실 현대차가 수출을 해서 이익을 많이 내는 회사가 아니다보니)

    2009.02.18 12:38
    • Favicon of http://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맞습니다.. 저도 금년 제네시스라인업 확장 및 해외시장의 판매량 미 수익성에 대한 금년 결과가 가장 궁금합니다.. 금년나고 나면 향후 살아남을지 대략보이겠지요~~

      2009.02.18 12:50
  5.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동차는 아니지만 나도 개발잔데... 소비자가 좋아하도록 개발자가 만들어야지

    전문가가 아니니까 입닥치고 사란 얘기야?

    2009.02.18 12:38
  6. 독일차 , 일본차 베끼기만 하는 횬다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만베껴~~~

    영혼이 없는 회사원들.

    2009.02.18 14:11
    • 흠흠  수정/삭제

      제생각에 배끼지 않았습니다... 사왔서 팔고있죠...
      한가지 예를들면 오른쪽 주행하는 우리나라에서는 머플러는 왼쪽에 있고 주유구는 그 반대쪽인 오른쪽에 있어야 하지만(일반적으로 머플러는 보행자의 반대쪽에 있는게 보통, 주유구는 머플러의 반대편), 현대는 왼쪽 통행하는 일본차를 팔다보니 전혀 적용되지 않았죠... 하지만 현대차를 좋아하는 한국인의 특성상 그 반대의 경우를 욕하고... 대우 6단미션 욕하더니 1년만에 6단미션 달고 나오고... 대우 후진방식 욕하더니 안전의 이유로 대우후진방식 채용하고... 하는게 그렇더군요...

      하지만 중요한건 발전하는거고 점점 우리나라의 것이 되어하는거겠죠... 누가뭐라해도 세계적으로 현대의 부상이 인식되고있는 시점이니 이제는 베낀다는 소리를 좀 떨쳐낼수있게 더 분발했음 좋겠네요

      2009.03.03 14:40
  7. 김영우  수정/삭제  댓글쓰기

    극히 개인적인고 주관적인 면이 바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왜 ... 짜집기 한 그런 생각이 날까요?

    차 디자인이라고 하는 것이 다 ... 그런것 이겠지만 솔직히 좀 급조했다는 느낌외는 별로 감흥이 안오네요

    실망이 큰 부분입니다 .

    2009.02.18 16:03
  8. 찌질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찌질이.. 음 열폭해서 지랄한건 인정. 그부분에 대해선 미안하게 생각함.

    반말하는 찌질은 계속하겠음.. 이번건 인신공격의 성향은 아니니 그것만 이해해줘. 나이 머 중요해 ?

    같이 늙어가는 처지에.

    신형 에쿠스관련 블로그 추천수가 2위정도라면.. 와서 읽는 사람들도 꽤 될텐데말야..

    "디자인 이대로 좋은가?"라는 자극적인 제목은 좀 자제해야되는거 아닌가 싶어서. 거기에 잠시 욱했음.

    난 현대 관계자는 아니고 외국에서 자동차 개발일은 하고있어.

    한국에서도 물론 자동차 일을 했었고.. 떠나면서 이 바닥일을 정말 정리하고 싶었는데..

    한번 발 들이니 그게 쉽지가 않더라고.

    암튼 각설하고 패밀리룩은 그쪽에서도 민감한 사안일거야.

    연예인 예능하다가 이미지 고정되면 난감하듯이 어설픈 패밀리 룩은 잘못하면 오히려 독이라고.

    잘하면 되지 ?? 그게 말이 쉽나. 기아 디자인이 얼마나 맘에 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기아 디자인 DNA는 일단 제네시스/그랜져 형제뻘인 CH/VG가 나오면 그때 얘길해보자고.

    내가 보기엔 오히려 플랫폼/파워트레인/개발자들까지 플랫폼 사이즈별로 공유하는

    현대/기아 사이에서는 브랜드 차별화부터 아마 발등에 불일거라고 생각되는데 말야.

    좀 더 자동차관련 얘기를 하자면 엔지니어든 상품팀이든 회사 여건이 허락하는한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파는게 꿈이고 목표야.. 그건 당연한거 아냐 ?

    매그너스 살짝 개량해서 토스카 신제품이라고 파는 대우..

    요즘같은 불경기에 라인업은 SUV와 구닥다리 벤츠 재생 제품밖에 없는 쌍용

    닛산 구닥다리 범퍼늘려 파는 삼성

    현대가 만들면 디자인만 바꿔 내다파는 기아. 머 여러모로 욕처먹는 현대 등등..

    다 자기네들만의 사연이 있다는 거지.

    소비자들 눈에 아직 한참 부족하겠지만 그게 현실인데 머. 자동차 산업이 업체 한두개 잘하면 막 성장하는

    그런 산업으로 이해하는거는 아니겠지 ?

    패밀리룩에 대한 개인 의견의 피력이라면 디자인 이대로 좋은가라는 제목은 너무 쎈거 같지 않어 ?

    암튼 주인장 다시 한번 미안하고..

    기타 1억 디자인 구려, 초딩 이런 병신들은 패스~ 너나 잘해.. 능력대비 연봉 쳐 올리려고 지랄하는 너랑 현대랑 다를바가 머있냐..

    2009.02.18 16:13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ㅎㅎ 좋은말씀감사합니다^^ 저도 우리나라 1위를 하는 현대이니 글을 더 씁니다..해외가면 현대차 정말 반갑거든요~~ 그래서 더더욱 세계에서 잘 나가는 회사가 되었으면하고.. 고객에게도 잘하는 세련된 회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목이 좀 쎘다면 양해부탁드립니다~~

      2009.02.18 16:22 신고
    • 바람나무  수정/삭제

      난 현대 관계자는 아니고 외국에서 자동차 개발일은 하고있어.

      ---> ㅋㅋㅋ. 웃지 않을 수가 없다....

      2009.02.22 11:44
    • ㅋㅋㅋㅋ  수정/삭제

      글내용보니 현대직원..ㅉㅉ

      2009.02.25 09:35
    • 얼바인  수정/삭제

      HMA직원?

      2009.03.19 00:28
    • 그래 맞아..  수정/삭제

      매그너스 살짝 개량해서 토스카 신제품이라고 파는 대우..

      요즘같은 불경기에 라인업은 SUV와 구닥다리 벤츠 재생 제품밖에 없는 쌍용

      닛산 구닥다리 범퍼늘려 파는 삼성

      현대가 만들면 디자인만 바꿔 내다파는 기아. 머 여러모로 욕처먹는 현대 등등..



      이말 딱 맞네.. 국산 살꺼 없구나 진짜..

      근데.. 차는.. 현대가.. 제일 낳더라...
      그건 사실이잖니..
      사실은 사실이잖니.. 쫌 타다 팔꺼..
      중고차 값이라도 많이 나가는 현대가 낳더라...
      사실이잖니.. 한번사면 20년 탈꺼 아니잖니...
      10년타다가 폐차 안시키고 팔아야 하잖니..
      만원이라도 더 받을려면 현대차가 낳더라...
      왜냐면 난 서민이니까...

      2009.08.24 19:34
  9. 맞는말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차 디자인은 너무 튀지도 않고 그렇다고 시대에 뒷쳐지지도 않은 절묘한 절충안에서 내 놓는듯 싶습니다. 전면은 제네시스 삘, 뒷태는 그랜져 TG삘인데...저희야 익숙해서 그렇겠지만 해외에서는 무난하다고 할 정도는 되는거 같습니다. 완성차업체로서 너무 앞서가지 않고 그렇다고 너무 구린 디자인도 아닌거죠. 아무래도 저 차를 사실분들의 연령이 사오십대 이상인 분들이라고 생각하면 체면을 생각한 디자인 이라고 보면 맞겠죠. 그런데 차량가격이 1억정도를 보는것은 현재 현대라면 안먹힐 가격이라고 봅니다. 적어도 오천만원에서 육천정도 선이 맞겠죠.

    2009.02.18 16:45
  10. 실제로 보면 괜찮아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각도가 이상해서 그렇지 저 지나가다가 하나봄 구형보단 디자인 좋던데

    2009.02.18 20:49
    • 흠흠  수정/삭제

      구형은 디자인이 아니죠...그건 아닙니다.
      일본에서는 2년만에 단종됐습니다. 몇대 팔지도 못했어요. 구형 에쿠스는 다들 아시겠지만 일본차입니다. 일본에서 디자인하고 일본의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현대와 미쓰비시(?기억이 가물가물)가 디자인과 기술로 대결을 했는대 현대의 완패로 일본에서 다 만들었는데 문제는 한국에서는 멋지다고 하는반면 일본에서는 그 회사사장이 남의회사 대형세단타고다니니 쪽팔리니까 하나 만든거라고 조롱받는 모델입니다. 그 회사 임직원용이라는 꼬리표를 달고있죠...

      2009.03.03 14:46
  11. 지나가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랑 생각 완전 같네요.
    그랜저 생각난다능.... 어쩔라미...
    옛날 에쿠스가 더 뽀대난다...
    이 글 내용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미치지 않고서야... 그랜져 해외 모델로 하햑 시키고 혹시 새로운 차를 내놓을 생각인가...
    화장품 고급라벨들이 세월 흐르면 저가마케팅으로 밀리고 새로운 브랜드 나오듯... 이건 뭐...
    부유층들에게 새 차를 팔고 싶은게 분명하달 수밖에...

    2009.02.19 00:33
  12. 찌질이들..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지마라 이 개 잡종같은 불평불만하는 새퀴들아. 세상천지 뭐가 이리 불만이 많은지.. 참 답답하다.

    2009.02.19 00:39
  13. 아놔 디자인이고 나발이고 댓글읽다 보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밑에 반말하는 외국사는 양반아 개발팀 어쩌구 염병하는데 현대차가 왜 외국에서 욕처먹는지 그리고 왜 소형차 외엔 판매가 저조한지 알고 끄적이시지 황당하네 솔직히 현대차 나쁘지 않고 디자인도 나쁘진 않아
    근데 몬넘의차가 맨날 고장이야 센서 고장은 기본이고 외국에서 개발팀한담서 그럼 외국에서 차 수리비도 알겠네 중국이나 후진국 사는 양반아니라면 한국에 기본 4배거덩? 그리고 부품값부터해서 이것저것 따져봤을때 유지비가 외국차보다도 안좋다는건 알겠지? 판매량이 늘면 되는거 아닌가 하겠지만 외국차들 기본 20만 많게는 30만 더심하면 50만도 잘만굴러댕기는데 현대차는 20만까지 타기 힘들다는거 좀 알면서 끄적이면 좀 좋을지 모르겠다 그리고 매그너스랑 토스카 예기하는데 매그너스 2천만원에 그디자인이면 그래도 욕당연히 덜먹지 저거 기본이 6천이라는데 짜집기 이미지 디자인이면 어디 타겠냐 차라리 오리지널 이미지 외국차를 사지 그리고 자동차쪽 일을하는건 알겠는데 소비자가 싫다고 니가 이일을 알아? 하는식으로 나오는건 도대체 모냐? 넌 너혼자 자동차 만들어라 소비자가 그거 알고 사야되니? 그럼 어떤 꼬진 자동차는 그런 노력안해서 나오냐? 다같이 노력해서 결국 이기는 사람이 이기는거지 저렇게 매번 폐색이 짖은 이미지 자동차 회사 편들어주는건 좀 아니라고 본다 그리고 내수시장에서 욕먹는기업이 외국나가서 잘도 되겠다 적어도 내수부터 신경 써줌이 어떨까? 그리고 대형 빅3도 망해가는 판국에 미국 취업률이 50프로도 안되서 한국보다도 더 미칠지경인 상태에서 너같음 자동차 맘대로 바꾸겠니? 한국인은 말이지 디자인때문에 차바꾸는 사람도 더러 많아 그러기에 검증도 안되고 개발도 덜된 차들이 빨리 출시되고
    빨리 생산 중단되고 그런거 아니겠어? 적어도 자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부터 되고나서 개발을 해도
    되는게 아닌가 싶다

    2009.02.19 04:53
    • 이건 또 머니?  수정/삭제

      난 현대직원이 아니거든. 현빠vs까 이런 얘기를 하는게 아닌데.. 술먹었어 ?

      자동차 산업에 대한 어려움을 얘기하는거였는데. 머 하고싶은 얘기는 생산적인 비판을 하자 이런거였거든. 걍 무턱대고 까지말고 격려해줄것은 해주면서..

      너야 말로 좀 알고 끄적여라. 얼굴 화끈거린다.
      잔고장 ? VW 타면 아주 개거품 무시겠는데.
      취업률 50%.. 한국인은 디자인때문에 차를 바꿔 ?
      니 친구들 얘기니 ? 어디 찌라시보고 떠드냐 -.-?

      폐색이 짙은 회사라..
      현대 ? 계산기같은 넘들이야.
      전형적인 장사꾼 기업인데 쉽게 넘어갈라나 ?
      내가 보기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Top5는 남을거 같은데.. 저가차로서라도 말이지.
      모든 사람들이 폼나고 비싸고 독창적인 차를 원하는 것은 아니거든. 저렴하고 쳐베낀 디자인에 옵션 만땅에 가격 저렴하고 보증기간 긴 차가 필요한 사람도 무쟈게 많다는것 아니?

      암튼 남의 블로그에 지저분하니 미안하기도해서 다음 포스팅때까지 난 그만 안녕이고.

      PS; 엔진오일 제때 갈아주고
      필터도 꼭 새거 사서 끼우고 다녀.. 빨아쓰지 말고
      그러니까 자꾸 고장나는거야.

      2009.02.19 06:54
  14.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렉서스로 출시했더라도 이번 디자인은 비추입니다. ㅡㅡ

    2009.02.19 08:06
    • 아놔 디자인이고 나발이고 댓글읽다 보니  수정/삭제

      이런 병진을 다봤나 옵션빵빵 하고 모라고 옵션 외국서 다 돈받아 처먹거등? 외국얘기 하다가 인제 와서 한국 얘기하냐? 그리고 외국서 빨아스는 현대 에이에스 센터 봤냐? 어디서 알지도 못하고 병진 짓하니? 그리고 5위 디롤을해요 디롤을해 현대라는 브랜드 영화에서도 까이는게 현실아니니 vvw 가 차라리 낫겠다 병진아 그리고 한국에 대한 외국인들에 대한 이미지도 디자인때문에 탈수 있는차도 잘바꾼다는건 이미 알고 있거덩 니 사는데 어디 컨츄리 사이드냐? 아님 아웃백에 살아? 그런데서 경운기 고쳐주고 사나보구나 좀 알고 까대 외국서 생활한다는 개솔 짓거리지 말고

      2009.02.20 17:11
  15. 살다살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 디자인 증말 엉망진창이구만 노니까 한국에서 노니까 좋다고 쳐줘서 치켜새워진 것이지
    에쿠스쿠페 니 제네시스니 긴말말어 나가서 깨지고 뭐가문제인지는 팔아보면 알꺼야

    2009.02.23 22:59
  16. 주관적이지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 차에 대해서 얘기하면 끝도없지만 차라리 제네스탈로 만든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제네를 고급차로 부각시켜서 팔거라면 같은 고급차 이미지로 하는게 낫다고 생각되는데요.
    아우디나 벤츠나, BMW나 시리즈보면 비등비등 하자나요.
    뭐 저는 그렇습니다. 그리고 좀 예의있는 댓글 문화를 만듭시다.
    언제까지 초딩처럼 반말 찍찍하고. 싸가지없고 매너없이 막말하는 사람들은 뭔지. 참...
    이젠 좀 좋은 말로 댓글다는 문화의 정착은 힘든건지...

    2009.02.24 09:36
  17. 뭐...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쁘긴 합니다만....이곳저곳에서 다 좋은거 베껴와서 짜집기한 느낌이랄까....
    다만 점점 현대재의 짜집기 실력이 향상되 간다는 생각은 듭니다. 디자인이라고 보긴 어렵구요.

    2009.02.24 10:04
  18. 참..놔  수정/삭제  댓글쓰기

    살껴? 살것도 아니면서 남덜차에 왜케 관심이많은겨~~내 보기엔 여기서 살사람 암두없어...

    경기도지랄같고 기름값만 후려치는 판국에 저거사서 머할라고..물론 자국을 대표하는 기업의 산물이니 관

    심들 갖는건 좋은겨 그나...극히 개인적 판단은 말어 그래두 전문가 수놈들이 수년에걸쳐 만든 결정체인

    디..생각하는건 우리보단 낫겠지. 요즘 그러더라 살꺼아님 얘길도 하지말어~~~~~라고..ㅋㅋ

    2009.02.25 10:35
  19. 소석  수정/삭제  댓글쓰기

    멍청이들아 이 사이트는 수입차선전하는 사이트라는 것을 모르는가 - 그리고 무조건 국산차 까지말라 일본봐라 전에 유럽과 미국이 완전 아래지만 국산품 애용으로 오늘날 대국을 이뤘다 그리고 애쿠스가 그랜저 모방하였다고 하는데 비엠봐라 5시리즈나 7시리즈나 거기서 거기야 요새는 형제디자인으로 간다는 사실을 모르는가 특히 일본차를 봐라 꽁무니고 머리통이고 거기서 거기지 외국차라면 사죽을 못쓰는 국산지찔이들아 그럼 너희들이 비엠이나 벤츠아 일본차를 능가하는 차를 만들어봐라

    2009.03.03 15:54
    • 국산차  수정/삭제

      사고싶은 마음이 좀 들게 해줘봐...
      맨날 자국민 등쳐먹을 생각만 하지말고....

      제발~~~~~

      그리고 아무리 뚤린게 입이지만, 제대로 말해라...
      일본차 꽁무니고 머리통이고 거기서 거긴지 국산차가 거기서 거긴지...

      양심좀 챙겨.... 쯥...

      2009.03.19 00:36
  20. 반대~!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오히려 제네시스와 앞 모양은 비슷한 것 같은데. 이게 패밀리 룩 아닌가요?
    헤드라이트 모양이나 그릴 등이...
    그리고 가만히 보면 베라크루즈와 헤드라이트 모양은 비스무리 L자라고 해야하나...;; 물론 그릴은 다르구요.

    그리고 오히려 저는 전체적인 디자인 밸런스에 왕 실망을 했습니다.
    스케치 모습 때는 렉서스와 너무 비슷하기도 했지만 밸런스가 아주 죽여줬는데.

    2009.03.05 16:11
  21. Daniel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영국에 살고있고, 그동안 많은 유럽메이커들의 자동차를 운전해보았기 때문에, 나름 각 브랜드를 한마디리로 말씀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Audi - Simple is the best. 그리고 내구성이 돋보이는 자동차브랜드입니다. Audi의 진정한 매력은 초기품질보다는 몇 년을 타봐야 진정으로 알수 있습니다.

    BMW, Merc - Luxury and upper class car with price bubble. 고급차의 대명사라고는 하지만, BMW는 가격에 맞는 성능의 자동차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만, Merc의 경우 가격거품이 상당하다고 느낍니다. 솔직히, 정말 심합니다.

    Ford - affordable and fun to drive. Ford의 자동차들은 약간은 딱딱한 감은 있지만 핸들링은 참 좋습니다. 인테리어.. 간결하고 정돈 된 느낌이지만 참 싸구려 티 납니다. 그래서 Affordable이라고 하나봅니다.

    Lexus - Poor men's Mercedes.

    VW - Europe's standardisation. A,B,C 세그넘에 있어서는 절대적인 강자로 출시하는 모델마다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VW는 있는데 Ford에는 없더라는 식으로 비교됩니다.

    Volvo - world most expensive washing machine carrier. (요건 순전히 저의 생각입니다. 특히 estate모델)

    자 이렇게 놓고 본다면 현대는 뭐라고 말할 수 있을까.. 한참을 생각해 보았지만 적당한 말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제가 영국이라는 섬나라에 살기 때문에 대륙의 실정은 잘 몰라 섣불리 말씀드릴수는 없지만,
    (기아와는 달리) 현대는 렌터카 시장에서도 볼수 없고, 그렇다고 택시 시장에서도 볼수 없으니.. 제가 구입하지 않는한 타볼 기회가 없다는거죠. 제가 위에서 간단히 언급한 브랜드들은 읽는 동시에 다들 머릿속에 각 회사의 자동차들이 머리속에 스칠정도로 디자인에 있어서는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들이죠. 물론 Peugeot 및 Volvo의 모델들도 그들만의 강력한 family look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어서 옆모습만 봐도 어디 회사의 차구나.. 라는 것을 알수있다는 것이죠.

    그런데, 우리의 횬다이는 그런것이 없습니다.
    쏘나타가 현지에 출시되었을때는 혼다의 구형모델과 비슷하다고 한방 먹었고
    i30가 출시되었을때는 거의 모든 자동차 잡지에서 BMW1의 뒷모습을 빼다박았다고 뚜드려 맞았습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에쿠스는 (아직 유럽에서 공개되지 않았는지 별말이 없습니다만..)
    WOW factor없이 Lexus LS의 디자인에 장식을 달아놓은 듯한 감을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제네시스도 말이 많았지만, 그동안의 현대의 디자인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에 상당히 반가웠으나..

    제가 보기에 -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으로는 - 신형 에쿠스는 디자인 면에서 볼때,
    Lexus LS를 사다가 허접한 카센터에서 이것저것 붙여 놓은 것 같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자자.. 이쯤되면 불끈하시고 악플다는 분들 나오겠지만..

    저 역시 한국사람으로 현대,기아,삼성,엘지가 선전한다고 하면 기분 좋습니다.
    그러나.. Lexus가 유럽에서 어떤 평가를 받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현대의 마케팅 전략과 디자인의 흐름이 Lexus처럼 간다면
    앞으로 몇 년후의 현대라는 차를 인식하는 유럽인들은 아마도 이렇게 말하지 않을까 걱정스럽습니다.

    Poor men's Lexus

    2009.03.27 18:12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