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4,958,835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64)N
백미러의 자동차 (1058)
백미러의 재테크 (20)N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사용기 (302)
백미러의 자전거 (6)
골프,레저 (31)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4)
포토 (8)
현대자동차가 3월달 북미시장 자동차 판매량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3월에 분명 제네시스 쿠페를 출시해서 팔고 있는 것으로 공표 되었었습니다.
그런데 모든 차종의 판매량은 다 있지만 제네시스 쿠페의 판매량이 보이지를 않습니다.
왜 일까요? 의문이 좀 드네요..







제네시스 쿠페는 3월달부터 팔긴 팔았나?


분명히 2월 슈퍼볼 광고에서도 제네시스쿠페는 등장을 했고, 미국 딜러망에서도 3월에 판매를 한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수동기준으로 2.0 모델의 경우 2만2000~2만6750달러이며, 3.8 모델은 2만5000~2만9500달러로 책정되었다고 2월에 발표를 했으며, 현대자동차의 관계자에게 유선상으로 전화를 해봐도 제네시스쿠페는 미국에서 3월에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현대 미국 법인 사이트의 제네시스 쿠페 판매 내용




보통 출시 첫달 판매량 공개를 안하는 건지...


기아의 쏘울이 북미시장에 3월 런칭했다고 했었는데 쏘울의 예를 들면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쏘울은 3월달에 본격 출시했다고 했지만 2월말에 런칭했나 봅니다. 소규모의 판매량이 2월달에 있군요..



쏘울이 2월말에 팔린 소수의 판매대수도 이렇게 공개하였던 것을 보면 제네시스 쿠페가 만약 3월중순 이후에 출시했다고 하더라도 아예 판매를 했는데도 제네시스 쿠페의 3월 판매량을 오픈하지 않는 것은 좀 이상하기는 합니다.





공개를 하지 않는 이유가 뭘까?


제가 호기심에서 현대자동차의 미국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곳으로 전화도 해보았고, 온라인상으로의 질문을 통한 답변도 받아보았습니다.

◆ 유선상 답변
3월에 판매된 것은 맞지만 공개할 수 없다는 답변이었습니다. 공시출시행사를 하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온라인 답변
온라인 고객문의 코너에 질문을 올리니 답변이 이렇게 오는 군요..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제네시스 쿠페의 북미 판매량은 당사 내부적인 자료로써
외부 고객님께 안내드리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점 양해말씀 드립니다. '

결국 뭔가 이유가 있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쿠페는 그동안 해외 자동차 웹진이나 광고에서도 대대적인 노출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제네시스와 함께 공을 많이 들였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혹시 전 이런 생각을 하게 되네요..  제네시스 쿠페가 미국에서 공을 들인 만큼 판매량이 너무 저조해서 공개 안한 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미국에서 제네시스 쿠페 관련 인터넷 동호회도 생기고, G37쿠페와의 비교시승에서도 생각보다 괜찮은 결과가 나왔던 것으로 보아 여느때와 달리 현대차의 인지도도 올라가 있는 상태이어서 내심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호기심이 엄청 자극 되는군요.

어쩔 수 없이 4월 실적 발표를 기대해 볼 수 밖에 없겠습니다. 4월 발표때에는 2천대 가까운 실적을 한번 기대해도 될까요?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신정보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궁금했던 부분입니다. 얼마나 팔렸을까?

    2009.04.22 10:19
  2. 제너시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듣기로는 제너시스와 제너시스 쿱과의 판매실적이 합쳐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나로 합쳐서 발표한다고 들었는데여.

    2009.04.22 11:04
  3. dandy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나로 합쳐서 발표한다고 하면 그 또한 실적부진 말고는 이유가 있을까요?
    둘 다 잘팔린다면 왜 굳이 합쳐서 발표할까요...

    2009.04.22 11:20
  4. wp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네시스 쿠페는 미국에서 나름 인정 받는 세단 제네시스의 쿠페 버전이라기보다는 투스카니(미국모델명 티뷰론)의 업그레이드 버전 정도로만 인정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성능이나 모든면에 있어서도 세단 제네시스보다는 투스카니에 훨씬 더 가깝긴 하죠. 판매율은 당연히 저조할수 밖에 없습니다.

    2009.04.22 13:46
  5. 킁~  수정/삭제  댓글쓰기

    뻔한거 아니겠수? 말만 제네시스 쿠페지 어딜 봐서 제네시스? 그냥 투스카니 가지고 뻥튀기 한것으로 밖에 안보이는데
    스타일도 별루인 차가 많이 팔린다는게 이해가 안가는거지 뭘..

    2009.04.22 13:59
  6. 제네쿱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미국에서 있는 학생인데 ..저도 제네시스 쿱 보러 갔었습니다 3월달에 나왔습니다.
    매장가서 보았는데. 지금까지 시내에서 돌아댕기는거 한번도 못보았습니다.
    여긴 씨애틀인데... 사람들이 그럽니다... 세금 이거저거 해서 3만불넘습니다.

    3만불이상 주고 제네시스 쿠페 사느니.. 차라리 좀더 보태 g37 산다고 합니다.
    가격 착한거 아닙니다 다른 브랜드에 비해...

    g37 3만5천불이면 사는데 누가 그돈을 주고 제네쿱을 사겟습니까? ㅎㅎㅎ
    현대 지네들은 명품 브랜드 어쩌고 하는데 여기선 현대는 현대일뿐
    솔직히 여기서 한국차 타는 사람들 그냥 막굴릴려고 타는겁니다

    국내에서 국민들을 위해 저렴하게 팔아야 할차를 국내에선 비싸고
    국외에선 싸게 ...이건 아닌데 ㅋㅋㅋ

    2009.04.22 14:32
    • 그저 악플수준의 댓글이군요.  수정/삭제

      현대차가 외국에서 싸고 팔고 국내에서 비싸게 판다고 말한것 자체가 북미 자동차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고 하는 소리입니다. 미국차 시장은 원래 차값이 싼 곳이고 캐나다나 다른 나라에선 국내가격과 비슷한 가격으로 팝니다만.. (엑센트/베르나를 예로 들어볼까? 무옵션 가격이 9995불인데 한국돈으로 치면 1000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 왠만한 옵션들어간 차 살라면 2만불 조금 넘는 가격으로 돈 줘야 된단다. 즉 2천만원대 차 이 가격은 한국하고 비교 해서도 별반 싸다고도 말할수 없는 가격이던데..)

      젠쿱이 시내에 돌아다니는거 못 봤다는건 런칭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느데 벌써부터 몇만대씩 팔릴리가 없고, 외국인들이 한국차를 보는 시선은 니가 보는 것 처럼 싸니까, 막굴리기 좋으니까 탄다고는 보지 않는다.
      한번 물어봐라 가격대비 성능비로서 한국차를 타는거지 싸구려라서 탄다는건 옛말이니까.. (캐나다에서 살지만 한국차 솔직히 막타는 맛에 탄다는 외국인 한번도 못봤고 차가 쓰레기라고 나대는 사람들은 애석하게도 다 한국인 이다. 외국사람들은 요새 미국차나 비싼 유럽산차 타느니 일제차 아니면 한국차를 탄다고 하는 추세다.)

      그리고... 마케팅.. 현대차는 우리나라에서 명품이라고 선전했지만 외국에선 렉서스의 가격에 BMW와 비슷한 성능이라고 선전했다. 그리고 첫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니라 프리미엄급 중형세단이라고 선전했지..
      젠쿱도 마찬가지.. 외국 모터트렌드, 카 앤 드라이버 등 이들이 말하는 젠쿱은 명품차가 아니라 현대의 역사상 첫 렉서스,인피니티와 같은 외국브랜드를 겨냥한 고성능의 차라고 말하고 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조금 비싼 가격으로 마진을 남기고 그릇된 판매전략과 경영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점은 욕먹을만 하다. 하지만 그 점만 보고 차 자체를 격하는건 몰상식한 짓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2009.04.23 03:02
    • dandy  수정/삭제

      당신이 반말 하는게 더 몰상식한 것 같은데?

      2009.04.23 09:38
    • 그렇다면..  수정/삭제

      그쪽 의견도 함 들어봅시다.

      2009.04.24 01:21
    • 기가찬다  수정/삭제

      가격도 그렇치만..서비스는? 옵션은? 현대는 북미수출차는 에어백에 에어컨..등등 다 기본이지만 국내는? 다 옵션이다..사이드에어백이 옵션...예전에는 파워핸들까지 옵션이였지...ㅋㅋ 그렇다고 A/S나 좋나..새차 시키면 배달하다 찌그러지면 펴서 배달하질 않나...ㅉㅉㅉ

      2009.04.27 15:47
  7. ㅇㅇ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말이죠...
    미국실적보다 한국실적이 궁굼합니다.
    한국 제네시스 쿠페 판매현황은 어느정도 일까요.?

    2009.04.22 16:02
  8. Favicon of http://nhblove@naver.com BlogIcon 안용복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횬다이 먹여살리는 건 이나라지..
    국산모델중엔 젠쿱 밖에 없으니 타는거지

    2009.04.23 10:40
  9. gggg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나 기아나 마크 변경을 할 때가 되었다.
    이제 어느정도 수준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으니 기존의 이미지에서 탈피하려면
    마크 변경은 필수

    2009.04.23 12:20
  10. mark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국이 싫어서 외국으로 이민한 사람들 보면 대체적으로 삐뚤어진 편견을 가지고 있더군요. 너무 그렇게 한국차 비하해서 말하지 마세요. 그렇게 얘기하는 당신을 미국인들이 보면 웃을 겁니다. 못난 사람이라고. ㅉㅉㅉ

    2009.04.24 00:41
    • 거참  수정/삭제

      조국이 싫어서 외국으로 이민한 사람들이라.. 삐둘어진 편견? 제눈에는 능력 있어서 이민간 부러운 사람들로 보입니다만...

      뭐 하나 잘하는 것 없는 정부와, 각종 교육정책들, 온갖 비리들 난무하는 조국 참으로 꼴보기 싫지만, 능력이 없어 이민 가지 못하고 살고 있습니다. 이 더러운 조국 내가 깨끗히 할 수 없다면, 살기 좋은 곳으로 가는 것만이 해결책이죠. 한국차 비하가 아니라 세계적으로 한국차에 대한 인지도가 매우 낮습니다. 이건 비하가 아닌 현실이죠. X도 모르면서 남들 까대기 전문인듯 하네요.

      2009.04.27 13:00
  11. ??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딜 어떻게 알아봤는지 모르겠지만..
    제네시스 쿠페 북미 판매량 현대차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데요 ㅡㅡ;;;
    http://pr.hyundai.com/ 투자정보>판매정보>미국현지판매 페이지 보면
    2월 66대, 3월 386대 판매라고 나와있습니다.
    아직 런칭초기라 국내에도 못미치는 대수네요..헐,,

    블로그 포스팅하기 전에 잘 알아보셔야 할것 같군요
    군데군데 오류가 좀..

    국내판매량 포스팅에서도 충돌 광고한건 제네시스지 쿠페가 아닙니다..
    그리고 07~08년도의 경우 쿠페 나온다는건 알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어서
    투스카니 판매량은 단종차량 끝물탄 대수라고 생각해야 할듯,,,

    2009.04.27 13:16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지적 감사드립니다..
      현대의 미국 sales뉴스에서는 제네시스와 젠쿱이 합쳐나온거군요.. 현대담당자에게 문의했을때 합쳐나오지 않았다고 해서 결국 오류가 생겼네요..
      현대 내부에서도 잘못 알려준셈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알게 되어 감사드리구요...
      결국 현대가 미국언론에 발표했던 것은 제네시스쿠페가 생각보다 판매량이 나오지않아, 제네시스에 묶어서 발표했네요..
      300여대 면 좀 아쉽긴 하네요..

      2009.04.27 13:30 신고
  1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네시스 판매량이 제네시즈+제네시스 쿠페다 븅아 ㅋㅋㅋㅋ

    2009.05.06 12:24
  13. Favicon of http://ㅛㅗㄱ4ㅈ BlogIcon 기아  수정/삭제  댓글쓰기

    못 팔아서그려~ㅋㅋㅋㅋㅋㅋ

    2009.05.07 18:49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