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음악파일은 저작권의 핫 이슈였었습니다. 배경음악을 깔아서 법무법인으로부터 소송을 당한 분들도 주위에 있고, 여러가지로 우리가 익숙해져 있지 않은 저작권을 고려하지 않은 사용으로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워 하셨을 것입니다.
저작권은 분명 지켜져야 하는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컨텐츠의 다양화와 엄청난 공급은 모호한 경계를 낳아서 사용자에게 혼란을 주는 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제가 무브송이라는 유투브 UCC를 매쉬업해서 자유롭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클라이언트를 알게 되어 소개합니다.
PC앞에서 음악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지 못해서 답답하셨던 분들에게는 아주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투브와 만나 날개를 단 음악플레이어!
PC에서 웹서핑을 하실때나, 아니면 단순한 작성업무를 할때 이어폰으로 PC에서 MP3음악을 들으면서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무브송 클라이언트는 클라이언트에 있는 검색메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곡을 검색하여 리스트에 올려놓고 그냥 들으면 됩니다.
검색을 하면 유투브의 뮤직비디오 파일이 검색이 되는 것이죠. 저작권에서 자유로와집니다.
무료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간편하고 아주 쉬운 뮤직 인터페이스
좋은 점은 너무나 단순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복잡하게 셋팅을 하거나, 드라이버를 깔거나 그런 과정없습니다. 단순히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하고 이를 List에 올려놓고 들으면 되는 아주 단순한 구조입니다.
Simple is best! 라고 했던가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축소된 사이즈로 사용도 가능하고, 보통 뮤직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랜덤/여러곡재생도 가능합니다.
키워드로 쉽게 검색가능하고, 자료량도 무궁무진
전 솔직히 최근 노래를 잘 알지는 못합니다. 노래는 대충알아도 제목을 모를때가 너무나 많죠..
이 무브송으로 ‘인기가요’라고 검색해보시죠… 방송사의 인기가요 프로에 나왔던 음악방송 UCC가 널려있습니다. 저같이 최근 노래를 잘 알지 못하고 어떤 노래를 다운 받을지 잘 모르시는 분들.. 이와 같은 키워드 검색으로 편리하게 최신 인기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옛날 노래도 검색했었는데 유투브의 방대한 DB를 그대로 활용하니 아주 옛날노래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You raise me up’ 이라는 팝송을 검색하니 여러곡 나오는 군요.
유투브뮤직비디오를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아래에 뮤직비디오가 크게 나옵니다.
유투브 UCC자체의 서버가 느릴때 알려주는 표시가 있었으면..
제가 들으면 유투브에 올라가 있는 UCC 자체가 속도가 느릴때가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아쉽게도 사용자가 들어보고 선별해야합니다. 이때 노래의 우측에 스타크래프트의 배틀넷 접속처럼 서버 상태를 알려주는 Bar같은 것이 있었으면 훨씬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투브의 방대한 UCC 뮤직비디오 컨텐츠를 매쉬업해서 무료로 자유스럽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무브송(MVsong).. 유저들 사이에서 확산되기 충분할 듯 합니다.
Web 2.0의 인터넷트렌드에 매쉬업(Mash up)되는 인터넷 서비스들은 계속적으로 나올 듯 합니다. 다음에 어떤 매쉬업 서비스들이 또 나올까요?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