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마티즈와 모닝이 충돌하면 누가 더 안전할까?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모닝의 충돌 동영상이 나왔습니다.
미국고속도로안전협회(IIHS)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으나, 충돌환경으로 보아 어느정도 공인된 기구의 충돌테스트로 보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모닝보다 우월한 안전성을 가진 것으로 나옵니다.
어찌보면 당연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더 신형이니 나온지 좀 된 모닝보다 안전한 것이 맞다고 보여지기도 하는데요.. 기아자동차에서는 분명 이 동영상으로 아마 긴장 좀 할 것 같습니다.

마티즈 VS 모닝의 각 부분별 충돌을 세부적으로 비교하면?

● 정면 충돌

정면 충돌을 비교하면 아주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경우 보닛이 구겨지면서 유리의 금 정도가는 정도이죠. A필러의 손상도 경미합니다.
그러나 모닝을 보닛이 구겨지면서 유리가 박살이 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정도면 아마 대쉬보드 자체가 밀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 정도입니다.  또한 A필러의 손상도 꽤 되는수준이구요..

● 측면 충돌

측면 충돌은 B필러 부분이 중요하죠..  머리를 손상시키지 않기 위해서 최대한 B필러가 버텨주어야 합니다.
마티즈와 모닝 둘다 밀리긴 밀리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조금 더 버텨주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확연히 차이 나는 것은 역시 에어백이죠..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측면에어백이 있어 운전자의 머리를 보호 하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사고가 났을때 한번 포스팅(대형차량사고를 경험하고 나니 http://100mirror.com/247)을 통해서 말씀드린적이 있는데요..
에어백은 최상으로 장착해야 합니다. 물론 경제적인 문제로 쉽게 판단하기 어려울 분도 계시겠지만 한번 사고를 당해보신 분들은 분명 에어백의 중요성에 대해서 아실겁니다.
측면에어백이 옵션으로 마티즈크리에이티브가 있다는 것 자체가 안전에 있어서는 확연한 차이라고 봅니다.

제가 따로 결론을 내지 않더라도 동영상을 보신 분들은 안전성에 있어서 어느 차가 좋은지는 아실 것입니다.

명확한 제품의 비교가 가능할 수록 소비자의 이익을 증대된다!

이번 동영상은 현재 아주 첨예하게 대립할 수 있는 경쟁 제품간에 소비자가 명확하게 안전성에 대해서 판단할 수 있는 보기 좋은 예입니다.
자동차와 같은 돈이 많이 들어가는 고관여 제품은 특히나 이렇게 소비자가 중요시 여기는 Factor에 대해서 쉽게 판단할 수 있도록 비교할 수 있는 체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업체간 경쟁이 증대되어 제품의 수준이 올라가게 되어 소비자는 당연히 이익을 볼 수 있겠죠..

특히 마케팅에 있어 감성까지 움직여서 그 제품자체가 가진 약점이나 품질수준이 커버되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이것중에 하나가 Brand마케팅이고, Brand를 구축하는 이유이기도 하지만, 목숨이 왔다갔다는 하는 안전성과 같은 Factor에 있어서는 정말 명확하게 비교할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의견을 해당 제품의 마케터들은 당연히 반대하겠죠?  이해는 갑니다. 마케터의 존재의 이유라는 것도 있고 저도 회사에서 마케터이니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