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테이션 T9, PMP시장의 격돌이 예상된다!

여러분들 요즘 PMP 쓰고 계신가요?
이제는 PMP를 들고 다니시는 분들을 지하철에서 정말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과거에 쓰던 PMP는 이제 구닥다리가 되어 최근 이동시에는 휴대폰/스마틒을 통해서 인터넷(휴대폰 풀브라우징)을 하고 있는데요.
항상 애매한 것이  울트라씬 노트북을 꺼내기는 애매한데  휴대폰/스마트폰을 꺼내 사용하자니  작아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 자리를 메꾸는 것이 바로 PMP라고 생각합니다.

PMP가 스마트폰대비 쾌적한 LCD에 영상컨텐츠를 인코딩없이 손쉽게 볼 수 있고,
거기다가 WIFI 지원으로 인터넷까지 가능하니 더욱 더 매력적인 PMP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무엇보다 PMP는 최근 EBS를 강의보는 교육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편익때문에 학생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이 되어 버렸습니다.

PMP를 만드는 브랜드도 아이스테이션, 코원, 아이리버, 맥시앙 등 춘추전국시대입니다.
코원과 아이스테이션이 시장에서 항상 경쟁관계에 있었는데 이번에 아이스테이션에서 HD영상을 제대로 재현할 수 있는 T9 이라는 걸출한 놈이 나온다는 군요.


PMP시장의 메이져 코원의 V5와 아이스테이션의 T9의 격돌은 충분한 흥미로움을 제공하리라 봅니다.




아이스테이션 T9 HD의 특징은?

 

아이스테이션 블로그를 들어가니 ‘TAKE OUT’를 전면에 내세웠는데요.  커피를 연상시키니 더할 나위없이 매칭이 잘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아래와 같은 사항이 기대가 됩니다.

아이폰 3GS에 사용된 삼성 C100 칩셋을 최초로 채택했는데 이 칩센은 아이폰 3GS에 들어가는 칩셋입니다.  현존하는 프로세서중 가장 영상을 원활하게고 부드럽게 지원한다고 알려져 있죠.
일반적으로 일반 PMP대비 30% 의 빠른 속도와 저전력을 구현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HD급 영상이 구현가능하고 HDMI 단자로 TV로 HD를 감상이 가능합니다.



감압식이 아닌 정전터치을 활용하여 부드러운 터치감을 누릴 수 있고, 15mm의 얇은 두께를 구현했습니다.
강화유리를 통해서 스크래치의 염려가 없고, 4가지의 다양한 색깔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반가운 건 와이파이(WIFI)내장으로  무선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글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는데 UI가 얼마나 편한지 궁금합니다. 부분이죠.

Metro, 파일구리, 소리바다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컴퓨터와 연결하지 않고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마이콘(Micon) 서비스도 있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써보신 분들은 너무 편해서 일반 이어폰 쓰지 못하죠.
블루투스 2.0 EDR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실감나는 음향을 제공하는 야마하 오디오 칩셋을 탑재했고 DivX, XviD, H.264, WMV, MKV 등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

그 밖에도

DMB. 전자사전, MP3, FM라디오, 보이스레코더, 포토뷰어, e-Book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16기가바이트(GB), 32GB 낸드플래쉬 메모리 용량에 고속 SDHC 외장 메모리 슬롯을 이용하면추가로 무제한 용량을 확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훌륭한 스펙에 가격은 30만원대라고 기사에 나와있더군요. 기대가 됩니다.

경쟁자와 비교한다면?

전반적으로  비교하여 보면  코원V5가 좋은 점도 있고, 아이스테이션이 좀 더 좋은 점도 있습니다.

코원 V5의 경우 LCD크기가 조금 더 크고, 무게도 좀 더 가벼운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스테이션 T9의 경우 SS C100라는 프로세서가 들어가서 CPU에서의 우위를 기반으로

WIFI가 된다는 점, 블루투스가 된다는 점에대해서는 좀 더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디바이스라는 것은 사용하기 편해야죠.

UI가 어떻게 구현되어 있는지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점은 기기를 직접 보고나서 판단해야 할 문제입니다.

– 코원 V5

아이스테이션 T9이 실제로 어떻게 출시될 지 궁금하죠? 개인적으로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