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5,315,665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71)
백미러의 자동차 (1063)
백미러의 재테크 (22)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사용기 (302)
백미러의 자전거 (6)
골프,레저 (31)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4)
포토 (8)
볼보 All new C30 런칭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볼보는 블로거를 대상으로 따로 7시에 런칭행사를 마련하여, Social Media에 대한 배려를 보여주었습니다.
좀 더 많은 블로거가 못온 것이 아쉽지만, 전시용 차량의 수 및 행사프로그램을 보았을때 성의있는 준비를 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볼보C30는 선호도가 꽤 있는 차량입니다. 성능뿐만이 아니라 디자인에서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죠. 특히 여성분들은 볼보C30의 뒷테를 보고 너무나 매력적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탄탄한 달리기와 매력적인 뒷테, 그리고 럭셔리한 감성으로 주목을 받아온 핫해치 C30이 금번 All new c30 2010년형에서는 앞모습까지 혁신적으로 바뀌어 런칭 하였습니다.

앞모습은 확실히 미래지향적으로 바뀌었습니다.
헤드램프는 곡선이 많이 들어가 볼륨감이 있고, 아이언마크는 좀 더 커진 느낌이 나면서 벌집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잘 어울립니다.
안개등이나 에어댐도 세련된 디자인이죠?  아, 실버처리된 것은 스타일링 키트 옵션을 추가한 것입니다.


역시 볼보 C30의 하이라이트는 뒷모습입니다. 예전에 매력적인 뒷테를 유지하면서, 범퍼의 볼륨감이 더 좋아진듯합니다.

인테리어에서는 레이아웃이 바뀐 것은 없습니다. 센터스택의 재질이 살짝 바뀌었고, 여러가지 사항은 비슷합니다.
시트는 이날 행사를 위해서 멋진 레드가죽으로 전시되었는데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물론 옵션일듯하지요?

엔진이 5기통 저압터보 T5 엔진입니다. 230마력에 33kg.m의 토크를 보이며, 제로백이 7.1초를 보여줍니다.
이 정도 성능이면 핫해치로 불릴만 하죠?   가격은 4,380만원입니다.
이런 모델은 엔진의 스펙자체보다는 주행감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얼마나 탄탄한 하체의 느낌으로 어떻게 코너링이 공략되는가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을듯 합니다.
이런 것은 나중에 시승을 통해서 알려드릴 수 있을듯합니다.

볼보의 트레이드 마크 중의 하나인 뒷공간이 확보되는 센터 스택

전시차에 제공된 레드가죽시트 멋지죠?

네비게이션은 TPEG이 지원되는 지니맵이 탑재되어 있고, 시동을 걸면 누워있던 네비게이션은 펴지면서 아래와 같이 되는 방식입니다.


이 엔진은 2.4i 직렬 5기통 엔진으로 170마력 , 23kg.m 토크를 보여줍니다. 이 정도 스펙으로도 충분한 펀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을 텐데요.
2.4i 모델은 3,590만원으로 폭스바겐 골프TDI와 경쟁할 수 있는 가격대입니다.

폭스바겐 골프TDI 는 디젤의 경제성과 달리기성능이 장점이죠?
볼보C30은 달리기 성능에 럭셔리한 감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감성적인 트렁크에 덮개같은 배려와 군데군데 럭셔리한 재질처리와 감성을 보여줍니다.
이 날 올림푸스 카메라와 같이 제휴해서 런칭행사를 했기 때문에 사진에 간간히 올림푸스 카메라가 보입니다.^^


2열시트를 접으면 트렁크와 이어지는 스키스루

마지막 경품 추첨행사가 있었는데 이 분은 3박4일 주말 시승권을 받아가시더군요. 축하드립니다.

볼보 C30은 잘 빠지고, 잘 달리고, 귀티가 나는 모델입니다. 매력덩어리죠.
아쉬운 점이 있다면 디젤모델이 안들어와서 경쟁군 대비 경제성이 아쉽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역시 럭셔리한 감성에 함께 잘 달리는 C30은 매력적인 차종임은 부인할 수 없을 듯 합니다.



런칭행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건 역시 모델인데요.
마지막으로 모델을 감상해보시죠.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youngjr.tistory.com BlogIcon youngjr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소식 잘 보고 갑니다. 디젤 모델은 국내에선 별로 인기가 없나보죠? 혹시 볼보 중국 인수는 어떻게 되었는지 아시는지요?

    2010.02.10 10:38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최근 수입산 디젤모델들이 경제성때문에 인기가 좋은데, 아직 볼보에서는 결정을 못한듯하네요..
      볼보 중국인수는 거의 성사되고 있고 도장 찍는 것만 남았다고 하시더군요..

      금년 상반기에는 다 끝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쌍용꼴이 나지는 않고, 포드와 가족일때보다 지원은 더 있을 것 같다고 합니다.^^

      2010.02.10 10:55 신고
  2. Desac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젤도 디젤이지만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1.6, 2.0 엔진에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안쓰러운 부분이죠.
    유럽애들이 고집이 세고 우월의식이 크다 보니 폭스바겐처럼 다국적 판매망을 일찍부터 갖춘 회사들이나 메르세데스, BMW처럼 상류층에 초점을 둔 업체들이 아닌 이상 localizing이 굉장히 부족합니다.
    특히나 GM이나 포드처럼 의사결정이 더디고 시장파악이 부실한 미국인들 밑에서 머물던 볼보나 사브는 치명적인 평가절하를 당했지요.
    자체개발은 더디고 상품판매는 늘리지 못하고... 그나마 볼보는 PAG에 속하면서 미국으로 모델확충과 판매확대를 꾀하기나 했지 사브는...
    볼보의 파워트레인 개발은 여전히 포드에 의존하고 있고 그 덕분에 4기통 에코부스트도 얻어왔지만 localizing만 제대로 실행했어도 국내판매량이 지금의 두 배는 됐을 것입니다.
    다국적 기업이든 대기업이든 의외로 대응능력은 중소기업에 비해 그다지 뛰어나지 않은 경우가 상당히 있습니다. GM대우도 의사결정이 느려터지고 localizing을 못하기로는 첫째가는 GM 산하에 있기 때문에 내수시장에서 엄청난 이익을 누리는 현대-기아를 따라가기는 커녕 효율적인 자원분배로 비용대비 이익을 착실히 얻는 르노삼성만큼의 능력발휘도 못하는 것입니다. 한심하죠.
    물론 지적수준이 떨어지는 아이들은 "다 전문가들인데 몰라서 안하겠냐?" 등등의 가방끈 짧은 티를 냅니다만 그런 아이들에게 수없이 많은 금융공학 전문가들이 몸담은 리먼브라더스가 왜 무너졌으며 MBA 출신들이 득시글대는 GM, 크라이슬러가 왜 폭삭 주저앉았는지는 이해하기 힘든 일이지요.

    2010.02.10 15:24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localization은 자동차뿐만아니라 IT도 똑같이 중요하면서도 쉽지만은 않은 문제같습니다.^^ 좋은 말씀감사합니다.^^

      2010.02.10 20:55 신고
  3. Favicon of http://www.markjuh.com BlogIcon mark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올림푸스 카메라가 탐나는 것 은 왠일? 하이브리드 DSLR 가격이 높더군요.

    2010.02.10 19:26
  4. Favicon of http://kamagra-direct.org/kamagra-in-deutschland BlogIcon kamagra  수정/삭제  댓글쓰기

    암보험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주변에서 경험해본지라...
    진단보험금이 가장 커야 할텐데, 제 경험상 진단금으로 1억 정도는 맞춰야해요.
    지금 제가 6천 정도 해놨으니, 여유자금 생기면 더 해야죠..
    암 발병 확률이 너무나 크니... 그리고 발병되는 돈이 엄청 들

    2013.07.18 16:02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