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중요한 요소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생명입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요소를 꼽자면 편리한 인터넷서핑UI이죠.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을 하고,정보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유용한 일입니다.
이런 일들이 스마트폰에서 이루어질려면 액정의 크기가 작기때문에 특히나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사용편의성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갤럭시A는 안드로이드 계열이라서 크롬브라우저가들어가는데요.
얼마나 인터넷 사용이 편리한지 한번 볼까요?
과거 윈도우모바일 OS에서의 모바일익스플로러 웹브라우징보다는 로딩속도는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사용하는데는 거의 무리가 없습니다.
갤럭시A의 터치방식은 감압식이 아닌 정전기방식입니다.
따라서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멀티터치가 지원되죠.
스마트폰의 웹서핑은 작은 화면에서 얼마나 보기편하게 쉽게 만들수 있느냐가 관건인데요.
멀티터치기능을 이용한 확대/축소는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갤럭시A의 멀티터치 감도는 모토로이보다는 조금 더 나아진듯합니다.
명품의 차이는 이러한 디테일에서 오는데요. 멀티터치로 손가락의 움직임대로 화면 확대/축소 스크롤이 아주 신속하면서도 부드럽다면 이것이 디테일이죠.
갤럭시a의 멀티터치 감도는 많이 좋아졌으나 좀 더 부드럽고, 좀 더 즉각적이어야한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확대/축소 버튼을 통해서도 가능한데요. 반응속도가 느리지 않습니다. 사용하기 괜찮더군요.
좌측하단의 메뉴기능을 통해서 북마크를 등록하고 북마크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새로고침기능과 여러창을 이동할 수도 있죠.
북마크도 아래와 같이 우측의 별표를 간단히 눌러서 등록할 수 있게 편하게 제공됩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아이폰의 경우 해당텍스트를 더블터치하면 해당텍스트의 양끝에 화면을 리사이징 해주는 편리한 ui가 있는데요.
갤럭시A의 경우는 더블터치하면 화면이 확대되고, 확대된 액정사이즈에 해당텍스트를 맞춰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페이지 자동맞춤을 활성화 시키면 이 기능이 적용되게 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웹서핑시에는 아이디/패스워드를 매번 입력하는 것은 상당히 불편한 일인데요.
일반 폰의 풀 브라우징에서는 이것이 지원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스마트폰인 갤럭시A에서는 웹사이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저장하는 기능을 설정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좀 아쉬운 점은 설정에서 사용자가 보기에 직관적으로 알 수 없는 메뉴들이 좀 많더군요.
이러한 부분은 고객지향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친근한 단어로 구성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개선이 되면 좋을듯하구요.
전반적으로 인터넷 서핑이 편리하게끔 고민을 한 흔적이 보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약간의 디테일이 아쉽다는 점이 있습니다
좀 더 부드러운 스크롤과 감도가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도 최적화되리라고 보는데요. 기대하겠습니다.
동영상을 통해 인터넷 웹서핑의 속도나 UI를 감상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