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5,333,926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71)
백미러의 자동차 (1063)
백미러의 재테크 (22)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사용기 (302)
백미러의 자전거 (6)
골프,레저 (31)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4)
포토 (8)
재규어/랜드로버의 신차출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며칠전 재규어 2011년형 XF 5.0 가솔린 신형 모델이 출시되었고, 또한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5.0 슈퍼차저 모델을 발표함에 따라, 5.0리터 가솔린 모델 라인업을 모두 완성시켰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의 경우 같은 엔진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디젤은 3.0리터, 가솔린은 5.0리터 플랫폼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2.7리터 디젤, 4.2리터 V8 가솔린에서 배기량을 늘리고, 퍼포먼스는 더욱 더 향상시킨 라인업을 구축하였습니다.

신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재규어 2011년형 뉴 XF 5.0 프리미엄

재규어 코리아(대표 이동훈)는 뉴 XF의 새로운 라인업인 2011년형 ‘뉴 XF 5.0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재규어는 뉴 XF 3.0D 및 XFR과 함께 강화된 라인업으로 국내 프리미엄 세단 영역에서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1년형 ‘뉴 XF 5.0 프리미엄’에 탑재된 최첨단 AJ-V8 Gen III 엔진은 5.0리터 직분사 V8 DOHC 가솔린 엔진이며, 기존 4.2리터 가솔린 엔진에 비해 29% 강화된 최대출력 385마력 (@6,500rpm), 최대토크 52.6kg.m(@3,500rpm)를 발휘한다. 또한, 신형 ZF 6HP28 6단 트랜스미션과 결합하여 부드럽고 민첩한 기어변속으로 0-100km/h 가속시간은 단 5.7초에 불과해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에 걸맞은 월등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즉각적인 반응, 손실 없는 파워 전달, 세련된 성능이 ‘뉴 XF 5.0 프리미엄’ 엔진의 특징이다. 신형 5.0리터 직분사 V8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에는 업계 최초로 150bar의 압력에서 실린더로 직접 연료를 공급하는 중앙 탑재 다공형 스프레이 유도식 연료 분사 시스템을 장착해 출력을 대폭 향상시킴과 동시에 CO₂배출량 및 연비를 개선했다. 또한, 가변 캠샤프트 타이밍 시스템(VCT), 캠샤프트 프로파일 스위칭(CPS) 및 가변 흡기 매니폴드(VIM) 시스템 등의 최첨단 신기술을 탑재하여 저속에서의 가속 성능 및 엔진 효율성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재규어 ‘뉴 XF 5.0 프리미엄’ 모델은 운전자에게 재규어만의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다이내믹 모드(Dynamic Mode)는 댐핑 강도 및 가속력을 향상시켜 고속 주행시에도 차체 안정성을 높여 더욱 빠르고 경쾌한 코너링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시프트의 적용으로 손가락 하나로 단 0.6초 만에 수동 변속을 가능하게 해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한다. 신형 V8 가솔린 엔진의 독특한 배기 사운드 퀄리티는 재규어의 시니어 엔지니어가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것으로 실내에 중저음의 경쾌한 배기 사운드를 의도적으로 강조하여 드라이빙 쾌감을 청각적으로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2011년형 ‘뉴 XF 5.0 프리미엄’의 인테리어는 매우 현대적이면서도 독특한 재규만의 개성이 적극 반영됐다. 뉴 XF 인테리어 디자인 핵심인 심플하면서 지능적인 공간 활용은 스포츠 쿠페의 날렵한 외관과 성인 다섯 명이 탑승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재규어 인테리어 디자인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로터리 변속레버인 ‘재규어 드라이브 셀렉터(JaguarDrive Selector™)’와 동작센서로 부드러운 터치만으로 콘솔 라이트 점등이나 글로브 박스 개폐를 작동할 수 있는 재규어 센스(JaguarSense™)가 적용되어 있다.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가죽으로 마감한 대시보드서부터 실내의 복잡한 버튼 수를 대폭 줄인 터치스크린 시스템, 차별화된 은은한 블루 무드 조명은 탁월한 장인정신을 통해 실용적인 장점과 감성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운전의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도 눈여겨볼 만 하다.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B&W(Bowers & Wilkins)가 XF만을 위해 맞춤 설계한 440W Dolby® ProLogic® II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해 오페라하우스에서와 같은 독보적인 음향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7인치 풀 터치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및 DMB TV 시청이 가능하고, 블루투스 전화시스템 및 휴대용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통해 iPod®과 MP3 플레이어를 직접 연결가능하며, 주차 보조선이 표시되는 후방 카메라는 스티어링 휠의 각도에 따라 스크린 속 안내선이 움직여 후진 주차를 보다 쉽고 빠르게 도와준다.

재규어 코리아의 이동훈 대표는 “2011년형 ‘뉴 XF 5.0 프리미엄’ 모델은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효율성 그리고 운전자의 편의성을 모두 갖춘 이상적인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이라며 “신형 XF 모델에 담긴 재규어의 장인정신, 과감하고도 고성능을 표방하는 럭셔리 스포츠 스타일과 엔지니어링, 신형 가솔린 모델이 보여주는 강력한 성능을 통해 다시 한번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2011년형 ‘뉴 XF 5.0 프리미엄’ 모델의 국내 판매가격은 8,4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5.0 슈퍼차저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이동훈) 자사의 라인업 가장 다이내믹한 모델인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신형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장착해 온로드 주행 성능을 대폭 강화시킨 레인지로버 스포츠 수퍼차저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3 밝혔다. 스포츠 투어러(Sports Tourer) 최강자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고성능 모델인 레인지로버 스포츠 수퍼차저 강화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은 물론, 운전 편의를 위한 첨단 시스템과 다이내믹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고루 갖춘 도심형 프리미엄 SUV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수퍼차저 최첨단 5.0리터 LR-V8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에 정숙성과 효율성을 높인 신형 6세대 트윈 보어텍스 시스템(TVS) 수퍼차저를 탑재하여, 기존 4.2리터 수퍼차저 V8 엔진에 비해 출력은 29%, 토크는 12% 향상시켰으며, 최고출력 510마력에 최대토크 63.8kg.m(@2,500~5,500)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LR-V8 수퍼차저 엔진은 신형 ZF사의 HP28 6 자동변속기와 결합하여 0-100km/h 가속시간이 6.2초에 불과한 폭발적인 가속력을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시프트를 통해 즉각적인 수동변속이 가능하여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준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수퍼차저에는 랜드로버 모델 최초로 랜드로버의 특허기술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 다이내믹 프로그램(Dynamic Program) 새롭게 탑재되어 온로드 주행에 초점을 맞춘 고성능 모델답게 차량의 주행성능을 최적화하여 빠른 응답력 안정성을 극대화하였다. 바퀴의 댐핑 압력을 1초당 500 모니터링하는 최첨단 어뎁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시스템과 연동하는 다이내믹 프로그램은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의 다이얼을 다이내믹 모드로 설정하면 변속 타이밍이 빨라지면서, 탄탄하면서 신속한 스티어링 반응, 가속페달의 반응 향상 서스팬션의 강도를 높여 경쾌한 고속주행 날카로운 핸들링을 선사한다

밖에도 향상된 성능에 걸맞은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High Performance Braking System) 브레이크 전문업체인 Brembo사와 제휴로 개발하여 고속주행에서도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직경 380mm 프론트 디스크 6 피스톤이 양방향으로 작동하는 독특한 경량 알루미늄 단일 블록 캘리퍼를 사용하여 제동력을 강화했으며, 급제동시 브레이크 압력을 높여주는 EBA(Emergency Brake Assist), 4체널 4센서 ABS/EBD RSC(Roll Stability Control) 등의 안전장치를 탑재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수퍼차저 세련되고 스포티한 외관은 랜드로버 모델 가장 다이내믹한 모델로서의 위상을 확연하게 보여준다. LED 강조한 정면부의 헤드램프 클러스터 신형 프론트 범퍼는 심플함을 강조한 펜더와 조화를 이룸으로써 향상된 공기역학과 다이내믹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또한, 새로운 2 그릴과 확대된 파워벤트를 장착하여 외관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낮아진 모습으로 수퍼차저 모델의 강력한 온로드 주행 성능을 눈에 느낄 있도록 한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레인지로버의 브랜드 가치에 부합하는 최상의 품질과 장인정신을 뽐낸다. 인테리어는 랜드로버 특유의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호화롭고 부드러운 마감처리 세심한 디테일이 오감을 만족시킨다. 대쉬보드부터 도어까지 프리미엄 가죽과 최고급 무늬목의 폭넓은 사용으로 레인지로버 스포츠 수퍼차저 인테리어에서만 맛볼 있는 시각적인 화려함과 함께 현대적인 스타일의 감성을 자아낸다. 또한, 인테리어 디자인의 미니멀리즘을 강조하기 위해 스위치 수가 기존 모델에 비해 50% 감소했으며, 스위치는 모두 크롬으로 장식되어 있다.

밖에도, 레인지로버 스포츠 수퍼차저에는 운전자를 배려하는 다양한 고급 편의사양들이 탑재되어 있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차원 업그레이드해주며 안정성 향상에 기여한다. 하만카돈 LOGIC7 7.1 채널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13개에 달하는 스피커와 서브우퍼를 통해 오페라 홀과 같은 웅장한 3차원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뒷좌석에는 헤드레스트 뒤의 2대의 LCD 모니터와 2대의 무선 헤드폰이 설치되어 있어, 앞좌석 터치스크린에서 내비게이션 정보를 제공하는 동안 DMB TV, iPod 비디오 게임 등을 뒷좌석에서도 즐길 있는 만능 인포테인먼스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외부에 탑재되어 있는 5대의 디지털 카메라가 제공하는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은 360도에 가까운 각도의 시야를 스크린에 전달하여 주차 오프로드 주행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해준다.

랜드로버 코리아의 이동훈 대표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수퍼차저는 오프로드 성능의 정점을 제시하는 동시에 스포츠 쿠페와 같은 최상의 온로드 퍼포먼스를 겸비한 다이내믹 럭셔리 SUV라며,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다이내믹한 특성을 최상으로 구현할 있는 이번 모델 출시는 60 이상 프리미엄 SUV 최강자 자리를 지켜 레인지로버의 명성을 단계 높이는 계기가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수퍼차저모델의 국내 판매가격은 1 3,9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123123  수정/삭제  댓글쓰기

    XF 5.0~~ 인피니티 M56과 비슷하네요

    가격도 그렇고 성능도 그렇고 다만 연비가 쪼꼼 딸리네요

    저는 인피니티가 마력이 더 높고 연비도 더 좋아서 인피니티가 끌리네요..

    에쿠스는 이제 살 이유가 없을듯.

    2010.08.04 16:48
    •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수정/삭제

      인피니티는 인피니티대로, 재규어는 재규어만의 맛이 있죠^^ 인피니티 m 시리즈는 스펙 좋은 듯해요^^

      2010.08.04 23:54 신고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