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4,969,197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65)N
백미러의 자동차 (1059)N
백미러의 재테크 (20)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사용기 (302)
백미러의 자전거 (6)
골프,레저 (31)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4)
포토 (8)
현대자동차 준대형 세단 그랜저HG는 사전예약 가입을 시작하며 인테리어 사진을 공개하였습니다.
이제 사전예약 가입 마케팅은 자동차 마케팅에서 기본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사전예약가입은 특히 자동차마케팅에서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사전예약 가입 물량을 가지고 생산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초기 마케팅과 연결할 수 있어, 앞으로 모든 메이커의 필수적인 마케팅 단계로 자리잡힐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테리어 룩은 신형 아반떼에서 보여준 넥타이에서 힌트를 얻은 Y자 룩이 동일하게 구현되어 있는데요.
아반떼와 동일한 실내 룩을 이어가지만 외형에서는 헥사곤 그릴을 이어가고 있지 않아 동일한 아이덴티티를 구현하지 못한 것이 아쉬운데요.
일단 Y자 룩에 대한 호불호가 있겠지만, 전반적인 평을 하면 럭셔리한 느낌은 충분한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포스팅
그랜저HG는 왜 헥사곤 그릴을 버렸을까?(http://100mirror.com/988) - '10.11.29



그랜저HG는 GDI 적용을 통해 역시 엔진(3.0리터급 람다 GDi 엔진: 최고출력 270ps, 최대토크 31.6 kg·m, 연비 11.6km/L)의 효율성을 높인 가운데 사양에 있어서는 역시 운전석 무릅에어백의 적용, 그리고 차간 거리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어드밴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공개된 인테리어의 사진 상의 두드러진 특징으로는 역시 블루 톤의 무드 조명과 시트 조절 장치가 도어 트림으로 옮겨져 있는 사항, 그리고 센터페시아에 있는 큰 수납공간이 눈에 들어옵니다.



가격은 역시 TG그랜저 대비 200~300만원 정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이미 기아의 K7과 GM대우 알페온이 가격라인을 형성하고 있어서, 가격이 파격적으로 형성될 가망성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의 경우 엔진과 연비의 효율성을 날로 증가하고 있고, 상품패키징 또한 매력도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어서 이번 그랜저도 기대가 됩니다.
그러나 차량의 거동에 따른 밸런스 부분이 항상 아쉬움이 남았는데요. 이번 그랜저HG에서는 어떻게 개선되고  변한 모습을 보여줄 지 개인적으로 궁금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